[팰콘스케치]

블로그마케팅은 키워드가 곧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노출의 목적은 브랜드를 알리고 구축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키워드는 있지만 정작 브랜드가 없는 블로그도 많아요. 진정성이 떨어지는 블로그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브랜드는 있지만 명확한 키워드가 없는 블로그도 많습니다. 실속이 없는 블로그라 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브랜드를 알리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키워드를 먼저 육성하게 됩니다.

# 당신의 대표키워드는?

'고수록'은 서천의 대표 향토음식체험장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2013년부터 '고수록 한산모시떡'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요즘 한산모시떡을 많이 팔지만, 향토음식체험장으로서의 이미지가 워낙 강하더군요. '고수록'을 검색하면 주로 맛집이야기가 나오고 '한산모시떡' 이야기는 나오지가 않습니다.

반대로 '한산모시떡'을 검색할땐 '고수록'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고수록' 홍보부장에게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한산모시떡' 키워드를 키울 것을 주문했습니다.

대표키워드를 품은 대표브랜드!

'이비가 짬뽕'이란 짬뽕전문점이 있습니다. 대전에서 시작을 한 중화요리식당입니다. 키워드를 육성할 때 '대전맛집'도 물론 키웠겠지만, '짬뽕'을 대표키워드로 키웠어요. 브랜드 자체에 대표워드를 같이 넣어 상호를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입소문을 많이 타서 성공한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대표키워드 키우기!

전국의 유명 관광지는 펜션 키워드를 잡는 것이 전쟁입니다. 그러다보니 키워드 마케팅 비용이 점점 높아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비씬 키워드일수록 검색 상단에 노출하기도 어렵지만, 노출기간도 짧습니다.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대표키워드를 키우는 것이 절대과제입니다. 바베큐, 볼거리, 체험 등 대표 대표키워드를 발견하고 육성한다면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좀 더 수월하게 홍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키워드는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에 한 몫 합니다.

/ http://falconsketch.tistory.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