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의 능력을 알고 정진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겠다. 독주하려다 경쟁자에게 패할까 두렵다. 동업을 피하고 선·후배 간에 친교하는 것이 길. ㅁ·ㅂ·ㅍ성씨는 남쪽에서 재물이 들어올 듯.

▶소띠 =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듯 소망한 일을 성취할 것이다. 주변에서 도움을 쉽게 받아 고민이 끝나고 승전보도 들릴 듯. 애정에 지나친 신경은 금물. ㅂ·ㅈ·ㅊ성씨 부부싸움 조심할 것.

▶범띠 = 도박을 조심할 것. 남의 것을 빼앗으려다 자기 것에 몽땅 빼앗긴다. 노력하여 땀 흘리는 자는 승전가 소리가 들리고 불로소득자에게는 한숨소리 들린다. 남·서쪽에서 유혹.

▶토끼띠 = 봉사하는 것도 보람이 있겠다. 인정받을 때가 올 것이다. 지성이면 감천이다. 당신의 목소리가 하늘에 닿아 귀인이 나타나겠다. 친구의 도움으로 연인을 만나는 행운도 뒤따르는 오늘은 주황색이 길하다.

▶용띠 = 보기에는 따스해 보이지만 속마음은 냉정해 남을 기만하는 때가 있는데 그것만 조심하면 좋겠다. 하고자 하는 일을 자신감을 갖고 추진하라. 북쪽사람이 힘이 되어 줄 듯.

▶뱀띠 = 말없이 꾸준한 노력파이지만 중단 수가 있다. 인내 속에 일을 진행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지나친 욕심은 일을 어렵게 만든다. 서·남쪽 거래처가 있으면 다그치지 말 것.

▶말띠 = 참을성이 많고 인정도 많지만 인덕이 없는게 탈. 예기치 않던 일로 멀리갈 일이 있겠다. 동쪽으로 가는 것은 괜찮으나 다른 방향에는 푸른색 옷 입고 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ㅁ·ㅂ·ㅍ성씨는 사업대성.

▶양띠 = 마음대로 모든 것이 안 된다고 낙심하지 말 것. 때가 왔으니 희망이 보인다. 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얻겠다. 여자쪽으로는 행사가 있을 듯. 친정나들이로 즐거운 피로가 겹치겠다.

▶원숭이띠 = 부부의 화목이 가정의 평화이고 사업도 대성할 수 있게 하는 것. 부부 말다툼에 형제간에 눈치 보일듯하니 눈길로만 말을 하라. 형제의 도움으로 오늘 사업에 행운이 있겠다. ㄱ·ㅇ성씨는 조심.

▶닭띠 = 보아도 못 본 듯이 너무나 참견이 많으면 불화가 있다. 넓은 아량으로 이해력을 길러라. 인기업과 연구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소원을 이루는 행운의 날. 남쪽에서 봄소식도 온다.

▶개띠 = 어제의 고달팠던 일들이 오늘의 웃음꽃으로 변하겠다. 참고 기다린 보람이 있겠으나 새로운 걱정거리가 생기겠다. 남쪽사람과 의논함이 어떨까. ㅂ·ㅅ·ㅎ성씨는 큰 걱정거리가 생기겠다.

▶돼지띠 = 오늘은 근신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 부부싸움 때문에 사업에 신경을 못 쓰니 머리가 복잡하겠다. 큰 일은 내일로 미뤄라. 북쪽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라.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