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17일 금요일 (음력 12월17일·무자)

▶쥐띠 = 만사 진행이 순조롭고 집안에 경사가 있을 운. 지출은 있으나 여행길에서 귀인을 만날 듯. 윗옷은 흰색, 아래옷은 검정이 조화를 이루는 색이니 착용하라. 힘이 솟을 것이다.

▶소띠 = 가족으로 인해서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고 음식도 조심함이 좋겠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부드러운 대화와 손길을 원한다. 미색과 핑크색 잠옷이 더욱 좋다.

▶범띠 = 이제야 봄이 왔도다. 미혼 남녀는 벌과 나비가 되듯 혼담이 있으니 순리대로 행하면 행운의 배필이 정해질 듯. 지나친 자존심은 배필을 놓친다. 서쪽 남쪽 사람이 인연이다.

▶토끼띠 = 항상 분주하고 생기는 것도 많지만 혹 가정불화가 생길까 염려되니 음주에 주의하고 가족이 기다리는 집으로 일찍 귀가함이 좋겠다. ㄴ·ㅁ성씨는 언행에 각별히 조심할 날이다.

▶용띠 = 항상 주변을 경계하라. 믿었던 사람이 적이 될 수 있다. 문서관계나 의견대립으로 혹 관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서쪽 사람이 적수니 부드럽게 대함이 길.

▶뱀띠 = 윗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니 과감하게 요청하라. 이뤄질 것이다. ㅇ·ㅂ·ㅎ성씨 큰 도움이 될 듯. 뱀띠들은 짜증이 있는 아침이니 갈색이나 붉은색이 있는 의상이 길조.

▶말띠 = 아름다운 장미꽃이라고만 생각마라. 날카로운 가시가 있다. 향기는 짧게 음미하라. 그 향기가 만든 삼각관계로 망신수가 있으니 여색을 주의함이 좋을 듯. 북쪽사람 조심.

▶양띠 = 상사와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매사 신중을 기해서 처리하라. 입장 난처한 일이 생기면 말띠·닭띠와 의논하면 좋겠다. 오늘 일은 오늘 늦게라도 끝내라.

▶원숭이띠 = 소득은 없고 지출은 많구나. 대업을 위해서 베푸는 것도 괜찮다. 소띠가 힘이 되어주니 기분이 풀릴 듯. 오전에 어려운 일 오후에는 순조로우니 기분 좋아 술 한잔 하겠다. 하지만 술자리에서 언행을 조심ㅎ야 한다.

▶닭띠 = 동기간에 우애가 없으니 불화가 생길 듯. 서로가 양보하고 위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노부모님께 걱정 드려 우환이 두렵도다. 양·용·뱀띠 형제간과는 오늘부터라도 화목이 요구됨.

▶개띠 = 매사에 신중을 기해서 처리하는 게 좋겠다. 동쪽 사람과 인연이 길하다. 선후배간 말실수로 시비가 생길까 우려되니 ㄱ·ㅅ·ㅂ성씨는 구설수에 조심하라.

▶돼지띠 = 미혼은 배필이 생길 듯 하고 사업은 번창하니 매사가 순조롭다. 겸손한 자세로 하루를 보내라. 북쪽사람에게서 기쁜 소식이 있겠다. 잡색의상이 좋은 날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