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20일 월요일 (음력 12월20일·신묘)

▶쥐띠 = 자만심을 버리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날이다. 자신을 낮추면 높아진다는 말을 명심하라. 인정을 받아 대성하는 날. 하루의 기분을 밖에서 풀지 말고 가족과 함께 함이 좋겠다. 음주 삼가.

▶소띠 = 혼자서 힘에 겨운 듯하나 ㄱ·ㅊ·ㅇ성씨가 우연찮게 도와주니 동업할까 생각된다. 마음을 다스려 힘들어도 혼자서 시작하라. 적이 된다 성급함을 주의하라. ㄱ·ㅊ·ㅇ성씨가 당신을 유혹 한다. 피하라.

▶범띠 =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마라. 유비무환의 정신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 있는 곳에서 주머니를 조심하라. 지난 한 주를 피곤하게 보냈으니 오늘만큼은 휴식이 필요하다. 해 있을 때 귀가하라. 3월생 흉.

▶토끼띠 = 시계를 자주 보는 당신이지만 일이 자꾸 꼬이는 하루가 되겠다. 시간 약속을 하지마라. 오늘만큼은 늦은 시간까지 일하라. 집에 일찍 가봐야 배우자와 싸울 일만 있다. 남쪽사람 신경은 뚝.

▶용띠 = 오래도록 미뤄온 일들이 ㅇ·ㅂ성씨의 도움으로 쉽게 성사될 듯. 자신이 돌아보라. 부족함을 깨달아라. 자존심이 강한 당신이지만 경솔해서는 안된다. 아주 진한색은 피하라.

▶뱀띠 = 친분이 있는 사람과의 약속을 일주일 뒤로 미뤄라. 불길하다. 오늘 약속 때문에 좋은 기회를 놓친다. 혼자서 판단하기 힘들면 동쪽사람과 상의하라. 길하리라.

▶말띠 = 오후에 하기로 계획한 일을 오전으로 옮겨라. 중요한 일로 오후에 만날 사람이 있을 듯. 주머니 사정을 보지마라. 후하게 쓸 때 써야한다. 결국 돌아올 돈이다. 단, 동쪽사람은 만나면 해롭다.

▶양띠 = 커피는 다방에서만 마시는 게 아니다. 사람을 만날 때는 조용한 장소에서 만나야 한다. 둘만의 대화가 주변에 알릴까 염려된다. 시간을 절약하라. 할 일이 많아진다. ㄱ성씨 조심.

▶원숭이띠 = 겨울에는 눈이 쌓이고 여름에는 초복이 무성하다. 때를 맞춰 일하는 게 좋다. 자기 실력만 믿고 겨울에 꽃을 피우려하지 마라. 시간이 촉박하다. 순리를 거스르는 격이니 어려움을 겪는다.

▶닭띠 = 칠 공주 끝에 득남 했으니 그 얼마나 기쁘랴. 그 기쁨을 누구에게 전하고 감사할 지 고민하라. 흥분을 가라앉히고 생각해보라. 당연히 아내에게 제일 먼저 감사해야 한다. 고마운 마음을 동·북간에 있는 사람들에게 표하라.

▶개띠 = 신용카드 사용을 자제하라. 지금은 돈 쓰는 줄 모르지만 월급날에는 허무함을 느낀다. 참아라. 분수에 맞게 돈을 써야 한다. 계획을 세워서 소비하라. 북쪽사람에게 사정을 말하면 조건 없이 주리라.

▶돼지띠 = 요리 속에서 진주를 얻었으니 일거양득이구나. 오늘 운세는 대성이지만 투기는 절대 반대. 우연히 만난 사람이 거래처 사장이 될 듯. 북쪽이 길운이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