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27일 월요일 (음력 12월27일·무술)

▶쥐띠 = 동쪽에 가는 일을 삼가라. 후회하게 된다. 남쪽으로 행선지를 정하면 주머니 사정에도 좋고 건강에도 이롭다.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함이 어떨지. 소·말띠와 다툼이 있다.

▶소띠 = 고진감래라고 했다. 지금 하는 일이 고달플지 모르나 오늘이 지나면 그 힘겨움이 행복으로 변하여 입가에 미소를 띌 수 있을 것이다. 인내하고 기다려라. 멀리가고 자 할 때는 ㄴ·ㅁ성씨와 함께 하는일을 삼가면 기분 좋은 날이 된다.

▶범띠 = 아들을 원하는가. 사랑하는 아내는 부담을 느낀다. 그 마음을 감추는 것이 좋겠다.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아도 기다리면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니 말없이 그때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서쪽사람이 돈 이야기 하면 빌려줘라. 미래에 큰 이득을 얻을 것이 분명하다.

▶토끼띠 = 타인에게 줄 것이 있으면 빨리 줘버려라. 능력이 없다고 미루다가 화근이 온다. 정오에 만나는 ㅅ·ㅈ·ㅊ성씨 사람에게 사정을 얘기하면 도움을 줄 것이다. 그러나 욕심을 내거나 과장해서 말하면 모든 게 허사가 된다.

▶용띠 = 화요일에 만나는 사람과는 멀리 가지마라. 자칫 몇 개월 후에 걱정거리가 생길 것이다. 동쪽을 피하라. 당신이 여성이라면 동쪽에서 온 남자를 따라가지 마라. 정말 후회한다.

▶뱀띠 =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라. 가족과 함께 한 그루 나무라도 심어보자. 미래에 그 열매가 가슴속에 열릴 것이다. 오늘 하는 일이 앞날에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다. ㅁ·ㅂ·ㅍ성을 가진 사람과 다툼이 있다.

▶말띠 =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를 원망하거나 미워하지 마라. 한 순간의 실수는 누구에게나 있는 것. 본심은 그대를 존경하고 있으니 그와 앞날에 큰 뜻을 세울 것이다. ㄷ·ㅈ성씨를 믿으면 안된다.

▶양띠 = 오늘만큼은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주도록 하라.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어라. 욕심은 금물이다. 혼자서 차분히 지내는 것이 가장 좋다. 투기는 후회를 부르니 생각조차 하지 마라.

▶원숭이띠 = 오랜만에 친한 사람과 만나는 날이다. 많은 말을 하다가 집안일이나 사업에서 숨겨야 할 것을 발설하게 되니 조심하라. 취중에도 그것만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쥐·닭띠가 듣고자 할 것이다.

▶닭띠 = 지붕에 오르려면 사다리가 필요하다. 높은 곳에 오르려는 생각만 말고 먼저 준비를 하라. 용띠가 도움을 줄 것이다. 남쪽에 있는 사람에게 큰 힘을 얻는다. 그러면 노력한 만큼 이루어질 것이다. 사랑하는 자에게 신병을 얻는 수.

▶개띠 = 두 손에 물건을 들고 자기가 들어갈 문이 열리기만 바라고 있겠는가. 우선은 물건을 내려놓고 문을 열어라. 그러면 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자만과 나태함을 버려라. 노력 있는 후에는 보람이 따른다. 말띠에 흉이 있다.

▶돼지띠 = 책상이 있으면 의자가 필요하듯 그대의 도움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 서쪽에서 사람을 만나면 뜻을 펼칠 수 있다. 미래를 설계하고 용기를 갖고 힘차게 행하라. 친한 사람이 금전을 원한다. 빌려줘라. 그리고 바을 생각을 하지마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