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1월31일 금요일 (음력 1월1일·임인)

▶쥐띠 = 아랫사람의 말도 소홀히 듣지 말고 경청할 줄 아는 어른이 돼야 오늘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손아래 사람으로부터 칭찬을 듣는 날. 갈색 옷을 입은 사람에게 행운.

▶소띠 = 자신을 너무 낮추지 마라. 지나친 겸손은 해가 된다. 자신감을 가지고 출발하라. 뜻한바가 이루어 질 것이다. 용기가 필요할 때 서쪽·북쪽에 행운이 있다. ㅇ·ㅎ성씨는 아니다.

▶범띠 = 상사의 총애로 기분이 들떠있구나. 입조심하지 않으면 큰 화를 당하겠다. 생각하고 말하라. 자기수양이 필요한 때.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듯. 손재수 주의. 적색 옷을 입고 남쪽으로 가지마라.

▶토끼띠 = 물질이 풍족하다고 낭비해서는 안된다. 자기 자신만 믿고 경솔한 행동을 하다가 큰 코 다칠까 염려된다. 가능한 동쪽 사람과는 약속을 하지마라. 지출이 많아진다.

▶용띠 = 열심히 일한 보람이 수입으로 돌아올 듯. 연인과 약속한 것 실행에 옮겨도 좋겠다. ㅂ·ㅅ·ㅈ성씨 다른 여자에게는 눈길도 주지마라. 괜한 짓 했다가 연인과 헤어질까 두렵다.

▶뱀띠 = 큰 것만 찾지 말고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져라. 봉사할 줄도 알고 베풀어도 보라.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청색 옷을 입었다면 하루가 잘 풀리겠다. 동쪽에서 행하는 일은 성사 가능하다.

▶말띠 = 때로는 자신이 원하지 않았던 일이 천직이 될 수도 있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기대보다 더 많은 보람을 찾을 수도 있다. 애정은 상대방의 어려움을 알아주는 슬기도 필요함.

▶양띠 = 자기 일도 못하면서 남의 일에 참견 할 시간이 어디 있나. 정신차려야 한다. 허영을 버리고 분수를 지켜야 만이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믿는다면 끝까지 믿고 따르라. 검정색옷에 나약함이 따른다.

▶원숭이띠 = 한 번에 모든 것을 성취하려는 욕심이 앞서니 매사가 답답하구나. 투기를 삼가라. 괜히 남의 일에 참견을 하다가 책임을 면할 수 없으니 주의하라. 남의 비밀을 알고 있다면 무덤까지 가져가라.

▶닭띠 = 도처에 경쟁자가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고 내실을 기하라. 명예와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으니 교만은 금물이다. 자기 일은 스스로 처리함이 좋다.

▶개띠 = 시간이 필요하구나. 자신이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한번쯤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듯.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사람 볼줄 아는 안목을 먼저 배워라.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은 미련한 사람이다.

▶돼지띠 =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온 것 같다. 갑자기 성장을 하니 어느 위치에 서 있는지 감각을 잊을 수 있다. 유혹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다. 침묵보다는 대화로서 아내와의 오해를 풀어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