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2일 일요일 (음력 1월3일·갑진)

▶쥐띠 = 어수선한 주변을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듯. 혼자서 결정하기 힘들면 동료나 선배에게 조언을 받는 것도 좋다. 열번 찍어도 안 넘어 가는 나무도 있다. 과감하게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

▶소띠 = 어려운 고비를 잘 참고 넘기니 만사가 형통하겠다. 가정도 화목하니 앞으로 좋은 일이 끊임 없이 찾아온다. 모험은 피하고 현 상태를 잘 유지해 나가는 것이 좋을 듯. 1·9월생을 조심.

▶범띠 = 당장의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내일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때. 동료와 협력해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실적을 올리려다 오히려 구설이 염려된다. 사랑은 하나로 족하다.

▶토끼띠 = 지난 날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 좋을 듯. 매사 의욕을 잃지 말고 자신 있게 전진함이 좋겠다. 한 번 헤어진 사람은 다시 만나기 힘들다. 다시 만난다 해도 또 헤어진다. 놓아줘라.

▶용띠 = 만사가 형통하니 권위도 높아지고 경사도 있겠다. 현명하게 판단해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진행하라. 건강도 신경 써야 할 때. 애정은 용기와 결단이 요구된다. 북쪽을 택하라.

▶뱀띠 = 동료, 연인 모두와 화합이 필요하다. 매사 때를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수돗가에서 숭늉을 찾는 것은 바보들이 하는 짓. 지혜를 모아 할 수 있는 것은 재빨리 행하라. 남쪽에 길이 있다.

▶말띠 = 벌려놓은 일은 오늘로 끝내라. 결실을 내일로 미루면 손해가 크다. 투기는 처음은 기분 좋으나 중반부터는 안좋은 조짐을 보이다.빨리 발을 빼라. 명심하라. 남쪽을 갈 때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양띠 = 아침에 까치가 울더니 윗사람의 칭찬이 있겠다. 용기백배다. 기분이 좋다. 지나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기분 좋은 날. 소망이 이뤄질 듯. 중단하면 안 됨.

▶원숭이띠 = 오늘은 남에게 도움만 줬지 나에게는 아무런 득이 없다. 그러나 당신이 한 봉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되돌아간다. 구설수 조심. 남쪽이 길하다.

▶닭띠 = 주변 사람들의 말을 귀담아 들어라. 하고자 하는 일에 도움이 될 듯. 그리하면 가뭄에 단비가 오듯 소원 성취할 듯. ㄷ·ㅊ·ㅎ성씨는 기다리던 일을 성사하겠다.

▶개띠 = 기다리고 기다리던 사람에게서 소식이 올 듯. 기분 좋으니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상사로부터 칭찬을 받겠구나. 잡념을 버리고 하는 일에 정진하라. 쥐·토끼·소띠면 정말 좋다.

▶돼지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던가.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아라. 인내가 필요한 때. 구름이 지나가고 곧 태양이 빛난다. ㄴ·ㅅ·ㅇ·ㅂ성씨가 더 좋은 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