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10일 월요일 (음력 1월11일·임자)

▶쥐띠 = 아무리 걸어도 끝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라.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처음부터 목적이 있어야 하는 건데 급한 마음에 서두르기만 했구나. 동쪽사람에게 조언을 얻어라.

▶소띠 = 기회를 활용하라. 멈추지 않고 계속 움직이다보면 수확이 있다. 당신의 능력은 인정받았으니 자신감만 갖고 추진하면 만사가 풀릴 듯. 10·11·12월생은 푸른색은 삼갈 것.

▶범띠 = 남을 믿지도 말고 의지하려고도 하지 말 것. 자신감으로 홀로서기를 결심하고 용기로 추진함이 어떨지. 하면 된다는 의지는 미래를 위한 에너지이다. 3·7·10월생은 결단력 요구됨.

▶토끼띠 =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쟁을 벌이다가는 서로 마음에 상처를 입을 수 있다. 산뜻한 지혜와 슬기로운 자세, 여유 있는 마음을 가지고 결정하라. 단, 오후시간에 하는 것이 좋겠다. 북쪽은 불길.

▶용띠 =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쉽게 손을 떼려는 생각을 하면 결국 손해를 입는다.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듯. 북쪽에 친지가 있다면 마음을 열고 상의하라. 당신의 인생이 도움을 줄 사람이다.

▶뱀띠 = 항상 분주한 일과에 피로가 겹치니 건강에 주의하라. 오늘만큼은 술을 마셔서는 안된다. 운명을 바꿀 수도 있는 날이니 반드시 금주해야 한다. 신경질환에 조심하고 4·6·11월생에 불화 있겠다.

▶말띠 = 더이상 자책하지 마라. 자신을 아낄 줄도 아는 지혜도 필요하다. 과거의 안좋은 감정을 버리지 못하면 마음에 상처만 입는다. 버려라. 기분 좋은 하루다. 원숭이·돼지·닭띠와 의논하는 게 좋다.

▶양띠 = 가정에 우환이 있다. 자녀 문제로 속 좀 썩겠다.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세심히 신경쓸 것. 직장인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타인으로 인한 시비에 휘말리겠다.

▶원숭이띠 = 친지의 도움으로 미혼자는 배필을 만날 운. 겸손한 자세로 대하면 좋을 듯. 7·8·9월생은 노란색 옷을 피하라. 직장인은 보증문제로 입장 난처할 듯. ㄴ·ㅁ·ㅂ성씨 조심.

▶닭띠 =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 했으니 소득이 적다고 포기하지 말 것. 용기가 필요한 때다. 홀로서기는 힘들지만 성공했을 떄의 성취감은 크다. 2·4·7월생은 남쪽이 힘을 얻는 방향이다.

▶개띠 = 아무리 힘들어도 좌절해서는 안된다. 고난을 두려워 하지 마라.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고 노력이 필요한 것. 선·후배 간에도 친교가 있어야 승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북쪽사람과 시비 조심.

▶돼지띠 = 사업은 생각대로 진행되나 동기간이나 애정에는 예기치 않은 말다툼이 있겠다.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게 좋을 듯. 넓은 마음으로 지혜롭게 처리하는 게 좋겠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