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서 충남도지사 출마 기자회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 새누리당 홍문표 국회의원(예산·홍성)이 충남도의 민선5기를 정면으로 비판하며 13일 충남도청에서 충남도지사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이준우 충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소속 현역 도의원들과 농업단체 관련자, 지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세를 과시했다.

홍 의원은 "충남에서 태어나 도민 여러분과 호흡을 하며 충남을 떠나지 않고 지금까지 지켜왔다"며 "이제 30여년 중앙정치인으로서의 숨가쁜 활동을 끝내고 변화와 개혁의 충남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며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홍 의원은 특히 지난 4년간 충남도정에 대해 "청렴도, 정부종합행정평가, 하수도보급률, 도시가스보급률, 장애인 차별조항 개선율, 주민 지역의료기관 이용률 등 도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최하위를 기록했다"며 "도민의 선택을 받은 도지사라면 낙제점에 대한 사과와 석고대죄를 하는 것이 책임지는 행정으로서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안 지사를 정면으로 공격했다.

홍 의원은 이같은 결과에 대해 "충남도 행정이 도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부끄럽고 창피한 평가의 결과이며, 정책적 성과에 있어서도 도민들이 도저히 체감할 수 없는 수준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충남도당위원장을 3번 하면서 충남을 잘 알고 대통령 선거를 치루면서 이기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며 "곳곳의 잘 파악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경쟁력을 갖고 있고 충남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구상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홍 의원은 "나락으로 빠진 충남도정을 바로 잡고 신 도청시대에 맞게 충남도가 한국경제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정책개발로 행동하는 도지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가 돼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공천 경선에 대해서는 "여러 후보가 한 번에 경선을 치루는 것 보다는 여론조사 등 경쟁력 있는 후보를 걸러내고 본선을 앞두고 중앙당에서 검증해 선정하는 것이 올바를 것 같다"며 공천문제에 대해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홍 의원은 내달3일 천안 세종웨딩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