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15일 토요일 (음력 1월16일·정사)

▶쥐띠 = 상대방을 설득하려다 설득 당하는 격이니 상대를 알고 대하는 것이 좋을 듯. 자칫 시비가 우려되니 조심스럽게 대하는 것이 좋겠다. 어지럽고 복잡한 잡색은 피하고 당신 성격에 따라 밝은색을 입어라.

▶소띠 = 침착한 성격은 찬사를 보낼 만하지만 때로는 낙천적인 성격을 조심해야겠다. 잘 돼 가던 일을 망칠 우려가 있겠으니 남의 말을 믿지 않는 것이 좋을 듯. 북쪽 조심.

▶범띠 = 남의 자존심도 지켜줄 줄 아는 판단을 할 때다. 척하는 성격은 큰 손해를 초래하는 격이다. 신용도를 높여야 만이 앞으로 행운도 잡을 수 있다. ㅇ·ㅎ성씨에게 도움을 받을 수.

▶토끼띠 = 혼기를 놓쳤다고 상대에게 맹목적으로 접근하면 백번 실패다. 손해 봐도 좋다는 진실한 마음이 전달할 때 이루어 질 것이다. 서·남쪽 사람은 두 마리 토끼를 쫓는 격이니 정확한 판단 요함.

▶용띠 = 계획을 치밀하게 세워 놓고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포부만 가지고는 대업을 이룰 수 없다. 동업을 한다면 상대방이 ㄱ·ㅂ·ㅎ성씨는 오늘만은 삼가라. 토끼띠 조심.

▶뱀띠 = 인기가 상승했다고 해서 자기가 최고라는 자만심은 절대 금물이다. 자기관리를 잘해야 오래도록 인기를 누릴 수 있다. 흰색과 파란색 계통 옷을 입으면 인기상승에 도움이 될 듯.

▶말띠 = 형만한 아우는 없다. 윗사람을 존경할 줄 알면 자신도 존경받는다. 무엇을 하든지 윗사람에게 조언을 받는 것이 좋겠다. ㅁ·ㅂ·ㅍ성씨는 남쪽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겠다.

▶양띠 = 어떠한 난관도 헤쳐 나갈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때로는 나태한 마음이 실수를 초래할 수 있다. 적극적인 마음으로 꾸준한 전진할 때 성공한다. 1·5·7월생은 지혜가 필요함.

▶원숭이띠 = 남을 의지 하려다가 거짓말에 현혹돼 자칫 곤경에 빠질 우려가 있다. 지금은 힘이 들어도 자신 있게 밀고 나가면 곧 행운이 올 것이다. 동쪽사람은 삼가고 청색·적색 길함.

▶닭띠 = 화목한 가정에 우환이 닥치겠다. 건강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외출을 금하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라. 늦은시간에 음식은 절대금물이다. 식중독 조심.

▶개띠 = 농담이 와전돼 구설에 오를 수 있겠으니 언행에 조심하라.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때다. 약속은 짝수 시간을 정함이 좋을 듯. 남쪽 길함.

▶돼지띠 = 귀인은 가까운 곳에 있다. 무시했던 사람이 큰 도움을 주겠으니 안면만 있는 사람도 소홀히 하지마라. ㅇ·ㅅ·ㅈ·ㅊ성씨는 서쪽에 행운을 주는 방향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