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16일 일요일 (음력 1월17일·무오)

▶쥐띠 = 자칫 남의 빚까지 책임져야 할 지도 모른다. 특별히 신분증 관리를 철저히 할 것. 들어주고 싶지 않은 부탁은 약속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서쪽에 흉이 있다.

▶소띠 = 휴일이라고 마음이 들떠 있다가 실수할까 염려된다.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 만취는 금물이다. ㄱ·ㄴ·ㄷ·ㅂ성씨는 사랑하는 사람과 즐겁게 하루를 함께 한다면 행운이 있을 것이다.

▶범띠 = 아이들을 데리고 주말 나들이를 하는 가정은 아이 관리를 잘 해야겠다. 아이를 잃어버리지 않을까 걱정이다. 서로 책임을 전가하려다가 큰 화근이 된다. 동쪽에는 가지마라.

▶토끼띠 = 외출 중에 우연히 만난 사람이 후일에 은인이 될 수도 있으니 자존심 상한 일이 있다고 해도 망언은 하지마라. 앞날에 당신 사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8·10·12월생은 더욱 조심.

▶용띠 = 경제적으로 어렵다고 경솔하게 변화를 꾀한다면 현상유지도 어렵다. 현재는 힘이 들겠지만 서서히 좋아질 듯. 미색·노란색은 마음을 외롭게 하는 색이다. 보라색은 행운색이다.

▶뱀띠 = 노부모가 있다면 먼 여행길은 삼가라. 특히 건강에 신경 써야겠다. 차 사고를 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 동쪽은 길하고 북쪽은 머리가 복잡한 쪽.

▶말띠 =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이지만 결단력이 부족하다. 그러다 행운마저 놓칠 우려가 있다. 1·5·8·10월생 남자는 여자를 조심함이 좋고, 남쪽 일은 잠시 중단하는 게 어떨는지.

▶양띠 = 마음이 착하다고 모든 일이 잘 풀리는 것은 아니다. 재치와 지혜를 갖춰야 인정 받을 수 있다.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붉은색으로 단장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 여행길에서 만난 친구의 도움으로 마음이 끌리는 사람이 생기겠다. 당신의 까탈스러운 성격을 맞춰줄 수 있는 사람이니 밤색이나 푸른색 옷을 입고 접근한다면 기회가 올 것이다.

▶닭띠 = 고부간의 갈등이나 부녀간의 문제는 지혜로 조용히 해결하는 것이 좋겠다. 해결하지 못했을 때 미래의 자기모습을 상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띠 = 가정의 건강을 위해서 먼 길을 떠나는 것은 삼가고 기름기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물가에 가서는 안된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돼지띠 = 가정에 경사가 있을 운이다. 어렵게 진행되던 일이 쉽게 풀릴듯하니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추진하는 게 가정에 웃음을 준다. ㅇ·ㅅ·ㅊ성씨에게 서쪽에 좋은 일이 있겠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