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악몽이었던 지난날은 떨쳐버려라. 새로운 앞날을 위해 굳은 각오나 용기가 필요할 때다. 감정을 정리하고 실속을 차려야겠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을 바꾸려는 건 냉정한 판단이 필요함.
 
 ▶소띠 = 하나를 베풀면 셋을 얻는 격이다. 신의를 지키고 대인관계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희망찬 미래를 위해서 성급해하기 보다 느긋하게 처신함이 좋을 듯. ㅅ·ㅂ·ㅎ성씨는 옛사람 조심.
 
 ▶범띠 = 명예적인 일보다 실속적인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겠다. 주변사람들을 심사숙고해서 대함이 좋겠다. 과욕을 버리고 진실된 마음을 전달해야할 듯. 검정옷은 피함이 좋다.

 ▶토끼띠 = 책임을 다해 하는 일에 전념을 다해야겠다. 윗사람의 총애도 맡고 횡재할 수. 욕심을 버리고 최선을 다하되 겸손함이 좋을 듯.
 
 ▶용띠 =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사람에게도 시선을 돌려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을 듯. 아랫사람에 의견도 받아들이는 아량이 필요할 때.
 
 ▶뱀띠 = 근면 성실한 것은 좋다. 그러나 당돌한 성격은 조심함이 좋을 듯. 남에 일에 지나치게 참견 하지마라. 시비가 빈번할 듯. 적색이 길조.
 
 ▶말띠 = 아무도 몰라준다고 낙심하지마라. 때가 되면 인정받는 날이 온다. 마음을 비우고 대화로 풀어라. 늦은 혼사를 서두른다고 결혼을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3·9·12월생은 연하가 배필.
 
 ▶양띠 = 지금은 답답함으로 가득차 있지만 자신에 노력여하에 따라 좋은 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의 판단이 중요할 때다. 지혜와 노력이 있으면 엄동설한에도 꽃이 핀다.
 
 ▶원숭이띠 = 급하게 서두르는 것보다는 침착하게 처신함이 좋을 듯. 분수 이상으로 큰 것을 바라면 작은 것도 놓치게 된다. 혼사문제는 관망하는 상태이니 답답함이 계속 될 듯. 오렌지색이 좋다.
 
 ▶닭띠 = 경우에 따라서는 신념을 굽힐 줄 아는 현명한 처세가 요구된다. 겸손한 자세로 상대를 제압해서 승기를 잡는 것이 좋을 듯.
 
 ▶개띠 = 요행만 바란다면 세월만 허비한다. 차 떠난 뒤 후회 속에 손드는 격. 꾸준히 노력한 사람만이 수확의 기쁨을 맛보는 이치를 알라.
 
 ▶돼지띠 = 어려움을 혼자서 고민하지 마라. 친구나 윗사람의 조언을 받아서 해결함이 좋을 듯. 스트레스를 덜기 위해서라도 모두 털어놓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