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23일 일요일 (음력 1월24일·을축)

▶쥐띠 = 묵은 것을 과감히 처리하고 새로운 계획으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 좋을 듯. 이득도 없는데 미련을 가지면 손해만 커진다. 순발력 있게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이제 홀로서기를 해야 할 때.

▶소띠 = 대중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마라. 혹 누명을 쓸 우려가 있다. 늦은 시간에 외출을 삼가고 근신하는 것이 좋겠다. 사랑하는 사람과 의견대립으로 언쟁이 있겠으니 당분간 만나지 않는 것 좋다.

▶범띠 = 갈 길이 아직 멀다. 더 분발하라. 신념을 굽히지 않고 맡겨진 입무를 다할 때 뜻한 바 성취할 수 있다. 누군가를 미워해봤자 자신에게 득이 되는 건 없다.

▶토끼띠 = 지나친 자존심은 해를 가져온다.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를 존중하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애정문제는 윗사람의 조언으로 결정함이 좋을 듯. ㅂ·ㅈ·ㅇ성씨는 청록색이 길한 색.

▶용띠 = 동업자와 사업 문제로 충돌이 있겠다. 감정보다는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자제하는 것이 서로 편하다. 애정은 두 사람을 저울질 하지 말고 한 쪽을 포기하는 것이 좋다. 5월은 3·12월생 삼가.

▶뱀띠 = 무슨 일이든지 침착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동료의 모함이 우려된다. 언행을 조심하고 차근차근 친분을 쌓아가는 게 결과적으로 득이 된다. 나이만 탓하지 말고 주변을 넓게 돌아보라. 배필이 있다.

▶말띠 =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위치에서 전진하면 더 많은 부를 누릴 것이다. 사업에 열정을 쏟는 것도 좋지만 가정에도 더 신경쓰는 것이 좋겠다. ㅂ·ㅈ·ㅊ성씨는 용기가 필요하다.

▶양띠 =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있어야겠다. 성공하려면 자존심이 상한다 해도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달다고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은 배신행위다.

▶원숭이띠 =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힌다는 말처럼 믿었던 사람이 배신한다. 진심인지 가식인지 파악하고 마음을 준다면 상처받을 일은 없을 듯. 6·10월생 건강주의.

▶닭띠 = 진행하는 일 모두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운이다. 아랫사람을 소중하게 다뤄라. 항상 겸손한 태도가 필요하다. 남·서쪽에 횡재수가 있으니 기회를 잡아라.

▶개띠 = 땀 흘린 보람이 있겠다. 소망을 성취할 운이다. 겸손한 마음으로 대인관계에도 신중을 기해야겠다. 4·6·12월생은 한 가지만 택해서 최선을 다하라. 미래를 생각하면 좋겠다.

▶돼지띠 = 분수를 모르고 경거망동 하다가 관재수에 휘말릴 액운이다. 뜬구름은 아무도 잡을 수가 없는 법. 순리대로 처신하는 게 좋을 듯. 사랑보다 돈이 중요한가. 외로움을 참을 수 있을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