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2월24일 월요일 (음력 1월25일·병인)

▶쥐띠 =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자신의 힘으로 이겨내야 한다. 결단을 내리고 새로운 계획을 세워야 한다. 2·4·7월생은 돈 문제로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것을 조심하라.

▶소띠 = 근면 성실한 태도로 주위사람들의 호평이 이어지겠다. 현재는 별 소득이 없을지라도 꾸준한 노력 끝에 번창할 운. 노란색을 좋아하지 마라. 하던 일도 중단되며 구설수가 생긴다.

▶범띠 = 고집대로 일처리를 하지 말고 동료와 의논해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일에만 신경 쓰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가정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들토끼 잡다가 집토끼 놓칠 염려가 있다.

▶토끼띠 =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온 것 같다. 자신을 알아야 남을 이해 할 수 있다. 시야를 넓혀서 활동하는 것이 좋을 듯. 사랑하는 사람의 과거는 중요하지 않다. 지나간 일로 가정에 불화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용띠 =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도 있지만 절대 투기는 삼가라. 6·11·12월생은 바로 오늘, 배필을 만나거나 멀어졌던 인연과 만날 수 있는 운.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뱀띠 =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 하라. 남을 도와주려다 자칫 망신을 당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을 듯. 5·7월생은 북쪽은 삼갈 것.

▶말띠 = 우연한 만남 때문에 손해를 보겠다. 지나치게 속마음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 좋을 듯. 동업을 삼가고 동·남쪽 사람을 경계하라. 별거하고 있는 부부는 새로 만나는 기쁨 있을 듯.

▶양띠 = 갈 길은 멀고 마음은 급하나 뜻대로 되지 않아 진퇴양난에 놓인다. 요행보다는 실력 향상에 힘써라. 1·3·6월생은 붉은 계통에 옷을 입고 동쪽사람을 기다리면 좋은 소식 있겠다.

▶원숭이띠 =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구들의 조언을 받아서 처리하는 게 좋을 듯. 구설을 조심하고 겸손한 자세로 근신하라. 한 마음으로 두 사람을 섬기려니 눈치 싸움에 시달리겠다.

▶닭띠 = 욕심 때문에 명예를 잃을 수 있다. 덕을 쌓고 자신을 낮추는 것이 자신의 발전을 위하는 길이다. 애정은 사랑하는 사람과 진실한 마음으로 약속에 책임을 질 때이다.

▶개띠 = 타인을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다.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히 하는 것이 좋겠다. 현재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낙담하지 말고 미래를 생각해서 근면 하라. 자식 문제로 근심이 있겠다.

▶돼지띠 = 주변이 어수선 하더라도 침착하게 자기 일에만 전념하면 좋겠다. 비밀이 있으면 일찍 그 사람에게 털어놓고 의논하는 게 좋을 듯. 마음이 편하면 사업도 번창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