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3월2일 (음력 2월2일·임신)

▶쥐띠 = 사람은 제각기 생각과 가치관이 다르니 옳고 그름을 따질게 아니라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독불장군은 없는 법. 범·뱀·돼지띠의 협조를 얻어 전진하면 길하겠다.

▶소띠 = 답답한 마음은 개인의 노력과 인내로 쉽게 풀어낼 수 없다. 혼자 애쓰지 말고 ㄴ·ㄷ·ㄹ·ㅌ성씨의 협조를 구하면 삶의 활력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전기가스·의학·식료품 업계 종사자는 길이 열리고 있다.

▶범띠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주변사람으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건강에 주의하고 음식 조심할 것. 결혼은 잘 치르면 축복의 열매가 되고 잘 못 치르면 불행의 씨를 만드니 진실하게 속마음을 타진해 보는 것은 어떨지.

▶토끼띠 = 늦었다고 할 때가 가장 빠른 시기. 63년생 학문에 미련만 두지 말고 재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지. 새로운 시작은 자기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 미혼자는 혹 청혼이라도 받을 수 있는 운.

▶용띠 = 자기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마라. 당신보다 실력이 좋은 사람이 항상 당신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 안하무인 성격이 튀어나오니 감정 조율이 필요하다. 일도 중요하지만 가정에 더 충실 하는 게 좋겠다.

▶뱀띠 = 실속 없는 꼬리보다 차라리 뱀의 머리가 되라. 내 주장과 내 뜻을 펴 보일 시기다. 용기와 배짱을 가져라. 쥐·토끼·말·닭띠의 도움을 받으면 삶의 활력소가 생기겠다. 10·11·12월생은 서쪽으로 가지마라. 건강에 유의.

▶말띠 = 수확은 뿌린 자만이 거둘 수 있는 법. 튼튼한 기반을 다질 때다. 불로 소득은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니 삼갈 것. 3·4·10월생 의류업 종사자는 승산이 있겠다. 그러나 7·8·9월생 노란색은 피할 것. 사람을 분별없이 사귀는 것은 금물.

▶양띠 = 여리고 순한 천사 같은 당신은 많은 친구들을 두었다. 하지만 친구로 인해 배신의 흉운이 있다. 경계하기보다 진심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5·7·10월생은 돈 놀이는 금물. 1·7·9월생 여행 중 새로운 연인을 만날 수. 그러나 내 것이 아님.

▶원숭이띠 = 재주는 있으나 추진력이 부족하다. 추진력만 보강하면 재물도 명예도 얻을 수. 자만심에 빠지지 말 것. 남에게 베풀줄 알고 도움도 주니 이득이 없어도 마음이 흡족할 수. 멀리 있는 자보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좋다.

▶닭띠 = 이상은 높기만 하고 해결되는 일은 없으니 변덕만 늘어가는구나. 늘어놓지만 말고 주워 담을 줄도 알아야 한다. 주위를 정리 정돈하는 것은 어떨지. 긴 세월동안 품고 있던 속마음을 털어 놓으니 원도 없고 한도 없다. 사랑은 진실한 마음에서 꽃 피우는 법.

▶개띠 = 새가 둥지를 서남쪽으로 옮겨가는 격. 사업에 변화가 있겠으니 심사숙고해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 2·5·9월생 동업은 북쪽이 길하며 ㅇ·ㅈ·ㅎ성씨는 구설수 있으니 언행 조심할 것. 노란색 의복은 힘을 준다.

▶돼지띠 = 첩첩산중, 어두운 동굴에 등불을 밝히는 이가 바로 당신이니 지금은 아무도 알아주는 사람 없이 힘들고 고통스럽더라도 2·4·10월생 인내로 대처한다면 곧 빛이 보이겠다. 애정적으로는 지나치게 미모에 비중을 두지마라. 남쪽 사람은 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