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3월3일 월요일 (음력 2월3일·계유)
 
 ▶쥐띠 = ㄱ·ㅅ·ㅎ성씨는 끈기 있게 추진하면 좋겠다. 성급함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며 여유를 찾아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이다. 지혜와 노력이 필요함. 1·2·3월생 검정색은 피할 것.
 
 ▶소띠 =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 노력 끝에 열매를 맺으니 마음이 한층 더 풍성하다. 지나친 과욕은 흉재를 불러들일 수 있다. 1·7·8·9월생은 남쪽이 길함. 바람처럼 스쳐가는 인연에 연연하지 말 것.
 
 ▶범띠 = 씨를 뿌렸으니 열매를 맺는다. 자기 자신을 알고 순리대로 행하면 한층 더 길하겠다. 2·5·7월생 관재수 있으니 문서관계 특별히 조심하고 보증은 금물. 공·사는 확실히 구분할 것. ㅁ·ㅇ·ㅊ성씨 옛 것은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나 힘들겠다.
 
 ▶토끼띠 = 오랜 방황 끝에 마음을 잡고 일을 시작하나 뜬 구름만 잡는 격. 지나친 방황은 나태함과 게으름을 재촉하는 길. 내가 뿌린 씨앗은 내가 거두니 항상 노력하고 인내하는 자새가 필요. 언행이 바르지 못하면 구설수에 오른다. 2·7·12월생 투기는 금물. 동업 삼갈 것.
 
 ▶용띠 =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 위치를 유지하면 사업이 번창할 수. 사업에 열정을 바치는 것도 좋지만 가정을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3·8·9·10월생 애정에 갈림수가 있으니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 계속 변화를 주는 것은 금물.
 
 ▶뱀띠 = 이해의 폭을 넓혀라. 당당하고 자신만만한 주장은 자칫 독선적으로 보여 화를 부를 수. ㅁ·ㅂ·ㅍ성씨 3·4·8월생은 순간적인 실수가 있을 수 있다. 41년생 ㄴ·ㅂ·ㅎ성씨는 오늘만큼은 집에만 있어라.
 
 ▶말띠 =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다. 성공을 바란다면 필요 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남에게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달면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은 배신행위다. 5·7·10월생 돈 놀이는 금물. 가족과의 갈등 심각.
 
 ▶양띠 = 당신이 착하다는 사실은 세상 사람이 다 안다. 그러나 자칫 역효과가 일어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ㄴ·ㄷ·ㄹ·ㅇ성씨 각별히 조심할 것. 이번만큼은 내 물건 주지 말고 남의 물건 받지도 말라. 10·11·12월생은 동·북쪽이 길함.
 
 ▶원숭이띠 = 이정표는 있는데 세월만 보내는 격. 지혜와 노력이 필요한 때이다. 1·3·5월생은 사업 변동수가 있겠다. 동업하려면 3·4·10월 달에 동업하면 좋겠고, 쥐·토끼·말·닭띠는 피함이 좋겠다고 서쪽이 길하다. 나이 많은 사람과 시비가 있겠다.
 
 ▶닭띠 = 분수에 넘치는 일은 하지마라. 경거망동하다가 관재수에 휘말릴 운이다. 뜬구름만 잡고 있구나. 실체를 보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겠다. 1·2·3월생은 노란색 옷이 힘을 주겠다. 말·양·돼지띠 멀리함이 좋다.
 
 ▶개띠 = 감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면 후회한다. 인간이 일을 하고 행동하는 것은 모두 희망을 뜻하는 것이다. 3·5·7월생 서비스 종사자는 봉사에 눈을 뜨면 지위 향상, 삶의 보람도 느낄 수 있다. 남·서향 길.
 
 ▶돼지띠 = 동분서주 하지 말고 현재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을 듯. ㅈ·ㅊ·ㅎ성씨 감정대로 처리하다 애정에 화를 부를 수. 하루에 한 번쯤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면 어떨지. 2·7·10월생 자금난에 시달린다. 북향 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