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4년 3월7일 금요일 (음력 2월7일·정축)

▶쥐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바라보라. 구름은 걷히고 태양이 만물을 비추는 것처럼 당신의 노력과 인내가 곧 결실을 맺으리라. 1·2·4월생 투자를 하려면 금융·통신업계에 해야 한다. 빨간색이 길하다. 사랑하는 이에게 좀 더 관심을 쏟아라.

▶소띠 = 좋은 프로그램과 고성능 컴퓨터를 가졌다 해도 조작을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훌륭한 아이템과 포부가 있지만 일할 생각을 하지 않으니 성과가 없다. ㅇ·ㅎ·ㅊ성씨는 도전하라. 모험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자질이 좋은 당신은 실천할 수 있으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범띠 = 1·6·9월생은 준비 없는 시작은 실수를 동반한다. 자신감을 갖되 끊임없이 점검하라. 스스로를 성찰할 좋은 계기가 된다. 자기 삶의 주인은 바로 자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기회는 만들어 가는 것임을 잊지 마라. 솔직하고 진실한 사랑 표현이 당신의 사랑에 힘이 된다.

▶토끼띠 = 가정에 경사가 있을 수. 신혼이면 기다렸던 아이 소식이 있겠다. 사업가는 동·북쪽 친척으로부터 금전 도움을 받겠다. ㄱ·ㅇ·ㅊ성씨 연민이나 동정으로 시작된 감정은 위선이요, 희생이라는 과장된 어휘일 뿐이다. 그것은 사랑이 아니다.

▶용띠 = 노력에 비해 결과가 좋지 않다. 하지만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라. 희생과 봉사로 보람을 찾을 때이다. 쥐·양·닭·돼지띠를 가까이 하면 언젠가 도움을 크게 받는다. ㄱ·ㄷ·ㅎ성씨 형제간 사소한 다툼으로 우애에 금이 갈까 걱정이다. 폭언은 금물. 대화로 풀어라.

▶뱀띠 = 성급하게 일을 진해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급하게 처리하려니 잡음이 생기고 힘에 겹다. 준비를 철저히 하고 침착하게 진행하라. 지금의 답답한 마음은 급한 성격 때문이다. ㄱ·ㅁ·ㅇ·ㅎ성씨는 사업·직장·가정에 변동수가 있겠다.

▶ 말띠 = 감언이설로 상대를 제압하려 하지마라. 당신만 힘들다. ㄱ·ㅅ·ㅈ·ㅎ성씨 인간관계의 어려움이 중복돼 피로가 쌓이니 건강이 걱정스럽구나. 가장 큰 재산은 건강이다. 서·남쪽 사람과 벽을 만들면 안 된다.

▶양띠 = 가화만사성이라고 했다. 가정이 편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잘 되지 않는다. 가정의 평화를 위해 힘써야 할 때다. 1·5·7·9월생 어떠한 고통과 불행이 닥친다 해도 끝가지 버텨야 한다. 인생은 평탄한 길만 있는 게 아니다. 동·북간 길.

▶원숭이띠 = 벌려놓은 일은 많으나 성격이 우유부단하고 결단성이 없어 퇴행을 자초하니 반성이 필요하다. 1·3·5·6월생 오늘따라 푸른색 정장이 행운을 주는 날이다. 뭇 사람들의 시선이 당신을 향하겠다. 소·원숭이·개띠를 멀리하려고만 해서는 안 된다.

▶닭띠 = 재물을 얻지는 못하지만 진정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는구나. 매사에 겸손한 태도로 임할 것. 자신의 노력만이 성공의 지름길. ㅁ·ㅂ·ㅍ·ㅎ성씨 몸과 마음에 고통이 따르겠다. 1·2·6월생 짝사랑하는 사람이 동·남쪽에서 왔다면 포기하라.

▶개띠 = 현명한 판단과 지혜로움으로 모든 일을 정리해야 할 때. 사업가는 분에 넘치는 확장을 삼가야 한다. 시험 준비자는 분발하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내숭도 좋지만 자기표현을 해야 할 때. 2·4·10월생 몸이 하나인데 두 길을 걸을 수는 없는 법이다.

▶ 돼지띠 = 당신에게 훈계하는 자를 은인으로 알라. 자기반성이 당신을 성장하게 한다. 철재를 다루는 자와 사소한 다툼이 있겠다. 부드럽게 대하라. 10·11·12월생 오늘만큼은 푸른색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