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 21일 한국관광공사 본사(서울)에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단체관람객 유치를 위한 '국내여행사 관계자 초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원 여행사를 비롯해 서울 및 경기지역의 유수여행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설명회에서 조직위원회는 국내여행사 관계자들에게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변 연계 관광지 안내, 공식여행사 공모 및 인센티브 등을 설명했다.

공식여행사로 선정된 업체에는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유치 목적에 한해 엑스포 공식 휘장사용권이 지원되며,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공식홈페이지 링크 홍보, 엑스포 입장안내 요원 우선 배치, 엑스포 관련 홍보물 제공, 단체관람객 입장권 할인(할인금액은 별도협약)이 지원된다.

공식여행사 참여를 원하는 여행사는 단체관람객 유치방안과 연계상품 개발 등을 조직위원회에 오는 28일 금요일까지 우편 및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여행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바이오엑스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엑스포는 물론 우리 충북의 관광지를 홍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바이오엑스포 공식여행사 선정에 많은 여행사가 공모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보다 많은 단체관람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26일부터 10월12일까지 KTX오송역 인근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생명,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 윤우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