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27일 일제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S5를 글로벌 출시일(4월11일)보다 앞당겨 출시했다.

다만 KT는 다음달 26일까지, LG유플러스는 다음달 4일까지 1차 영업정지 기간으로, SK텔레콤에서만 이날부터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모두 개통이 가능하다.

갤럭시S5의 출고가는 86만6800원으로 정해졌다. 갤럭시 S5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에 지문인식 기술을 적용, 사생활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한 것이 특징. 또 그립감을 높이고 생활방수·방진 기능도 있다.

◇SK텔레콤 "오늘부터 신규가입도 가능"

SK텔레콤은 이날부터 전국 3000여 SK텔레콤 매장과 온라인 공식 대리점 T월드 다이렉트 (www.tworlddirect.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차콜 블랙과 쉬머 화이트 컬러 모델부터 우선 출시한다.

SK텔레콤은 5월19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단말기 가격 10만원을 선할인하는 '착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착한기변'을 통해 2년간 사용할 경우 10만원의 할부지원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실 구매가는 66만원대로 낮아진다. 선착순 구매 고객 5만명에게 데이터 5GB를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S5에 차별화된 자체 서비스를 더했다.

우선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전화 플랫폼 'T전화'가 탑재됐다. T 전화는 피싱 방지 기능으로 저장되지 않은 번호도 어디서 온 전화인지 표시해주는 '안심통화'가 가능하며, 첫 화면에서 많이 통화하는 사람들의 이름과 사진이 먼저 보여져 편리하다.

또 전화번호 안내(114)를 통하지 않더라도 약 100만개의 번호를 이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로 바로 찾을 수 있는 등 통화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다. 바탕화면에 설치된 T전화 아이콘을 실행하면 약관동의 절차를 거쳐 T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컬러링 음원 설정도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음원 설정 웹페이지로 손쉽게 연결되고, T멤버십·T클라우드·Btv 모바일 등 프라이버시 보장이 필요한 서비스 접속에 지문 인식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KT "2배빠른 기변, 기어핏 50% 할인 등 파격 혜택 준비"

KT는 27일 올레닷컴, 28일부터는 전국 올레매장에서 갤럭시 S5 판매를 시작한다.

다만 KT는 영업정지로 인해 4월26일까지는 기존 단말 24개월 이상 사용 고객 또는 분실·파손으로 인해 기기변경이 필요한 고객에 한해 기기변경이 가능하며, 4월27일부터는 누구나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골드 4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KT는 갤럭시S5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2배 빠른 기변' 및 단말보험 3개월 무료, 전용 액세서리인 '삼성 기어핏'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S5를 2배 빠른 기변을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 1년 뒤 KT에서 출시하는 최신형 휴대폰으로 기기 변경할 때 잔여할부금 및 할인반환금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2배 빠른 기변은 기기변경시 고객이 가입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4월26일까지 갤럭시S5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단말 분실, 파손 등에 대비한 보험상품인 '올레폰 안심플랜'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며, 월정액 7만7000원 이상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대상으로 최신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핏 50% 할인쿠폰'을 준다.

이밖에 특화 요금제인 '완전무한 요금제'에 가입해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고, '광대역 안심무한 요금제'에 가입하면 15GB의 데이터양과 함께 지정번호 1회선 무제한 음성 통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갤럭시S5 이용 고객은 미국에서도 롱텀에볼루션(LTE)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현석KT 무선단말담당 상무는 "오랜 기간 KT를 이용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갤럭시S5 가입 파격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단말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패키징하여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LG U+ "조만간 특별 프로모션 나서"

LG유플러스도 이날 오후부터 공식 온라인 채널 'U+샵(shop.uplus.co.kr)'과 전국 U+스퀘어 매장에서 차콜 블랙, 쉬머리 화이트를 먼저 선보인다, 이어 일렉트릭 블루, 코퍼 골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판매한다.

LG유플러스는 24개월 이상 사용한 LG유플러스 고객에게 27일부터 기기변경을 제공하며, 4월5일부터는 신규가입을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고객은 능동형 스마트 비서 서비스 'U스푼'을 함께 쓸 수 있어 고객 생활에 밀착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박상훈 LG유플러스 영업전략단장은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5를 구매하는 신규 및 번호이동 가입자를 비롯한 기기변경 가입자를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