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능경기대회 9~14일 열려

'2014년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가 9~14일까지 충남기계공고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회 개회식은 9일 오전 충남기계공고 강당에서, 시상식은 14일 오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이번 기능경기대회는 컴퓨터 정보통신, 모바일 로보틱스,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35개 직종에 463명의 기술인이 참가한다.

대회입상자에게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된다. 또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전시는 지난해 강원도에서 열린 제4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금 2, 은 2, 동 2, 우수 6명이 입상한 바 있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 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된다.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천200만 원의 상금과 국제기능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면제된다.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병역대체 복무,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기능경기위원회는 경기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 사진 콘테스트, 청렴기능 경기 엠블럼 제작, 케익만들기 시연, 네일아트, 타투, 핸드 맛사지, 드라이 시연 등 흥미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능수준 향상과 기능존중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기능인의 경제·사회적 지위향상으로 근로의욕을 고취하고자 기능경기대회인 만큼 많은 시민과 기능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 추진기획단(270-3591) 또는 한국산업 인력공단 대전본부(580-9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강중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