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블레어의 여정 토니블레어 지음

블레어가 총리 재임기간과 그 전후의 이야기를 직접 기술한 회고록으로, 그간 자신이 내려왔던 수많은 정치적 의사 결정의 과정과 결과를 성찰한다. 블레어의 정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그가 어떻게 진보와 보수 양쪽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가장 유력한 정치인이 되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테러와의 전쟁'을 적극 지지한 일 등 논란이 일었던 사안들도 정면으로 다뤄 "역사상 가장 솔직한 정치 회고록"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책은 토니 블레어가 자신의 목소리로 삶과 정치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정호기 야마모토다다사부로 지음

제1차 세계대전 때 선박업으로 엄청난 부를 쌓은 일본인 사업가 야마모토 다다사부로(山本唯三郞)가 1917년 11월 20일 조선의 호랑이를 사냥하기 위해 도쿄를 출발 부산으로 입국해 약 한 달간 조선에 머무르며 벌인 호랑이 사냥 기록이다. 당시 호랑이 사냥은 강용근, 이윤회, 백운학, 최순원 등 조선에서 이름을 날리던 포수들을 비롯해 몰이꾼 150여 명을 동원한 행사였고, 언론사 기자들도 대거 수행했다. '정호기'는 100여 년 전 한국 호랑이와 한국 표범을 비롯한 야생동물의 서식 상황을 알 수 있는 귀한 자료다.



부모로 산다는 것 제니퍼시니어 지음

아이를 갖는다는 건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고 기쁜 일인데 왜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자식이 없는 사람보다 행복하지 않지? 이 책은 현대 가족의 역설에 대한 해답을 찾아 떠나는 도발적인 여행이다. 2010년 뉴욕 매거진 커버스토리로 발표된 분석기사가 150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미국 사회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수년간의 추가 조사와 연구 끝에 2014년 1월에 나온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저자가 2014 테드컨퍼런스의 마지막 날 강연에 오르면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종합)
순위 도서명 저자
1 1CM(일센티)첫번째이야기 개정판 김은주
2 어떤 하루 신준모
3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모예스
4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정여울
5 이기는 대화 이서정
6 겨울왕국(무비 스토리북) 편집부
7 쿠키런 어드벤처2 - 베이징 송도수
8 겨울왕국(디즈니무비클로즈업3) 디즈니
9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10 나는 죽을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이근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