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장영선기자]충남에서 가장 많은 낚시꾼이 찾고 있는 보령에 최근 바다 수온이 상승하면서 선상 낚시를 즐기려는 강태공들로 북적이고 있다.

보령앞바다에는 아카시아 꽃이 피는 5월 중순부터 보리가 익는 6월 말까지는 낚시배를 이용한 우럭·광어 낚시가 최절정기이며, 바닷가 바위낚시로는 봄철 산란을 위해 연안으로 몰려드는 도미 낚시도 제철을 맞고 있다.

특히 지리적으로 천수만을 끼고 있어 어족자원이 풍부하고 낚시의 최적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보령시 지역의 지난해 낚시 이용객이 22만명을 넘어서 충남에서 가장 많은 낚시꾼이 찾고 있다.

보령에는 오천항을 비롯해 무창포항, 대천항 등에 낚시어선이 있으며, 지난 겨울부터 4월까지 워밍업을 끝내고 5월부터 본격적인 출조에 들어가 주말이면 200여척이 출항하고 있다.

5월에 잡히는 우럭은 살이 단단해서 선상에서 맛보는 싱싱한 회는 쫄깃하고 단맛이 일품으로 짜릿한 손맛과 함께 또 하나의 즐거움을 준다.

우럭낚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다 물때다. 날씨가 좋고 파도가 없이 잔잔해도 물의 흐름이 빠른 사리때는 우럭이 잘 잡히지 않는다.

인근 연안에서는 조금을 전후한 1주일 정도가 우럭 낚시의 적기이며, 낚시 포인트는 바다밑 지형이 바위나 자갈 등으로 형성돼 우럭이 은신하며 먹이 활동을 할 수 있는 여밭과 어초 등 인공구조물이 있는 곳에서 서식한다.장영선/보령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