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빵집에서… 와타나베이타루 지음

오카야마 현 북쪽의 가쓰야마라는 이름도 생소한 시골마을 빵집주인이자 제빵사인 와타나베 이타루가 이 책의 주인공이다. 그는 삶의 진정성을 갈구하며 자신의 내면이 내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천연균을 연구하셨던 할아버지, 마르크스를 탐닉하셨던 아버지. 이들의 역량을 물려받은 그는 '작아도 진정한 자기 일'을 하고 싶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마침내 빵집을 연다.



나, 소시오패스 M.E.토머스 지음

소시오패스는 최근 드라마나 영화, 소설에 꾸준히 등장할 정도로 인기 있는 소재다.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으로, 또 셜록 홈즈나 닥터 하우스처럼 닮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면서 비범한 능력을 가진 괴짜로 그려지고 있다. 카리스마, 뛰어난 지적 능력과 집중력, 지나친 합리성 등 그들의 특성이 현대 사회가, 특히 기업과 조직이 선호하는 인간상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신들을 위한 여름 에드워드J.라슨 지음

스콥스 재판이 일어난 지 90년이나 된 지금에도 미국에서는 진화론과 창조론을 둘러싼 논란이 여전하다. 세계 최고의 자유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미국이지만 오늘날에도 펜실베이니아 주, 캔자스 주 등 전국의 수많은 도시와 주에서 스콥스 재판과 유사한 사례가 잇따라 일어나고 있다. 과학이 자신들의 신앙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많은 미국인에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현실이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모예스
2 어떤 하루 신준모
3 쿠키런 어드벤처 3 - 파리 송도수
4 1CM(일센티)첫번째이야기 개정판 김은주
5 이기는 대화(개정판) 이서정
6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이근후
7 인생수업 법륜
8 그래도 사랑 정현주
9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정여울
10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