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간식 "치킨" 하지만, 치킨이라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러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있지만, 똑같은 메뉴와 맛으로 식상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

이러한 인식은 창업시장에서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업종을 떠올려보면 많은 이들이 어렵지 않게 치킨 창업을 꼽을 정도로,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체인점이 많은 대중적 메뉴로 꾸준히 소비되는 품목이기 때문에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충분한 수요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미 포화상태를 이루고 있는 치킨 창업 시장에서 평범한 아이템은 성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창업전문가들은 "치킨 창업에 있어 성공 사례가 많은 프랜차이즈를 이용하는 방법은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된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의 경우 충분한 노하우와 본사 시스템이 지원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성공 창업에 가까워질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주들의 인식으로 치킨에 대한 식상함이 커지는 찰나, 전혀 다른 느낌의 치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 전문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치킨 전문점 "코리엔탈 깻잎칩킨"이다.

깻잎을 치킨 위에 뿌려먹는 깻잎후라이드 치킨이 대표적인 메뉴로 깻잎의 효능인 비타민a,c,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 함량이 많은 식품으로 뇌세포 증진, 식욕증진, 빈혈예방, 피부 미용 등에서 효과가 뛰어난 ‘깻잎칩킨’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함께 챙기는 웰빙족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눈꽃치킨(버터갈릭맛 , 스윗치즈맛)은 바삭한 깻잎순살치킨 위에 시즈닝을 뿌려 진한 버터갈릭맛 또는 부드러운 치즈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신메뉴로서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어 각자의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어 버터갈릭의 깊은 맛과 치즈의 부드러운 맛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치맥을 즐겨먹는 어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가맹점 창업에 있어서 요식업에 필요한 인테리어 등 장비 설치비 창업비용의 큰 비중을 이루고 있는 업종들에 반면, 깻잎칩킨은 배달전문점으로서 부각을 나타내 소자본 창업이 충분히 가능하고 깻잎과 치킨이 어우러진 독특한 메뉴개발 또한 강점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