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여름철, 신나는 물놀이도 발 보호도 함께하자!
[여행레저] 여름철, 신나는 물놀이도 발 보호도 함께하자!
  • 메디컬투데이
  • 승인 2014.06.16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초여름을 방불케하는 날씨가 이어지자 시원한 여름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물놀이를 위한 대표적 여름 신발이었던 아쿠아슈즈는 요즘 물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고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해져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발 보호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아쿠아슈즈’

다른 계절에 비해 활동량이 많은 여름철, 야외활동에 적합하게 통풍이 잘 되고 위험한 물건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갖춘 여러 가지 종류의 ‘아쿠아슈즈’ 제품이 출시돼 있다.


FILA의 ‘아쿠아 런’은 아쿠아슈즈에 러닝화를 결합한 신개념 제품으로 기존 전형적인 아쿠아슈즈 디자인에서 벗어나 러닝화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물이 빠르게 빠져나가고 건조될 수 있도록 했으며 통풍이 용이한 메시 소재를 갑피 전반에 사용해 장마나 불볕더위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으로 컬러는 오렌지, 블루, 퍼플 등 총 3가지이며 가격은 9만9000원이다.


크록스의 ‘후라체 샌들 웨지’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가미한 반투명 스트랩 끈이 매력인 페미닌 스타일 슈즈로 푹신한 쿠션감으로 장시간 걸어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또한 버클 장식으로 신고 벗기가 쉬우며 봄비가 잦은 이때부터 여름 휴가철 슈즈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컬러는 여섯가지로 다양하고 가격은 8만9900원이다.


PONY의 ‘H2O’는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 스타일과 심플한 디자인에 네온 컬러 아웃솔로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물놀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캐주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능면에서는 가볍고 통풍, 건조 기능이 뛰어나 무더운 날씨에도 산뜻하고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바닥 부분에는 통기구를 넣어 배수가 빠르게 이뤄지면서 방수가 되는 인솔을 사용해 물이 내부로 역류하지 않아 물놀이에 적합한 기능성을 갖췄다. 가격은 7만9000원이다.

◇ 물놀이 시 주의사항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여행을 떠나기 전 응급처치 요령을 충분히 익히는 것은 기본중 기본이다. 또한 여행지의 기상 상태나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거친 파도, 강한 조류 등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술을 마셨거나 약물을 복용 후에는 절대 물놀이를 삼가야 한다.

생각지 못한 갑작스런 사고를 줄이기 위해 수영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영·유아가 물놀이를 할 때는 수영을 할 수 있고 응급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주의 깊게 살피도록 한다.

무리한 다이빙이나 깊은 물에서의 수영은 가급적 피하고 보트나 수상스키, 래프팅 등 수상레저 활동 시에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메디컬투데이 강연욱 기자 (dusdnr1663@mdtoday.co.kr)

관련기사
선천성 희귀질환 ‘ECO 증후군’ 발병기전 규명
'염색제' 헤어드레서 방광암 위험 높여
운동 열심히 해야 장내 세균 다양성 높아져
국내 연구진, 활성산소에 대한 세포반응 기전 규명
“고막 재생 받은 환자도 다음날 비행기 탈 수 있어”
야외활동 시 이것 주의하세요!
여름철, 방심하면 발생하는 상처관리 어떻게?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검색제공제외
(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