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단체 26일 기자회견 박근혜 정권 규탄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26일 "세월호 사고의 철저한 진실 규명과 안전한 나라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범국민진상조사위원회를 즉각 구성하라"고 촉구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와 진실 규명을 위한 충북범시민대책위원회'는 국정원의 대선개입 규탄 및 민주주의 수호 촛불문화제 1년을 맞아 이날 오전 11시 청주성안길 입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주의가 훼손되고 독재의 시대가 회귀했고,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무능과 부패로 점철된 대한민국호가 진도 앞바다에 침몰했다"고 지난 1년을 평가했다.

이어 "촛불집회 1년 동안 그토록 외쳐왔던 국민들의 요구는 철저히 외면당해왔다"며 "세월호 침몰에 한 명의 생명도 살리지 못한 진실을 규명해달라는 세월호 유가족들과 온 국민의 요구에도 박근혜 정권은 명확한 해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또 "권은희 수사과장과 윤성열 검사의 증언에도 불구하고 김용판 전 경찰청장은 무죄판결을 받았고, 서울시 간첩조작 등 무수히 많은 조작의 정점에 있는 국정원의 개혁 요구을 무시하고 있다"며 국정원 해체와 진실규명을 요구했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