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임은석 기자] 하이트진로㈜가 개최하는 '워터건 페스티벌이' 오는 27일 오후 3시 충주시 관아골 일원에서 펼쳐진다.

물의 도시 충주에서 처음 개최대는 이번 '워터건 페스티벌'은 가족과 젊은층 모두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지역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평소 시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공연, 체험, 놀이 등이 열려 색다른 도심 속 피서와 놀이 문화의 재탄생이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관아골상인회, 한국교통대학교가 주최하며 총괄책임 감독인 장용구 작곡가와 R-Sound, Korea E&C, 중원뮤직,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청지부, 재향군인 충주지회, 하이트진로㈜ 치어리더팀, 브레드 코코, 라이브클럽 스윙, 포크송, 농어촌공사, 수자원 공사 등의 기부성 재능후원으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워터건 페스티벌'은 흔하지 않은 지역 놀이문화의 첫 발자국이니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으로 우리가 만들고 즐기는 '문화의 주인'이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추진위는 본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께 하이트진로에서 후원한 물총 300개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라며 "충주 성내동 행사장주변 관아골일대 차량통제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