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어스 어언 레슬리 지음

인터넷이 발달한 오늘날은 호기심을 추구하기에 더할 나위없는 환경이다. 호기심이 생기는 주제를 검색어로 입력만 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발달은 이러한 호기심 추구에 공간적인 제약마저도 없앴다. 그러나 저자는 오늘날 호기심을 쉽게 충족시키는 기술의 발달이 오히려 호기심을 죽이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한다. 그것은 호기심을 추구하는 접근 방법이 미스터리 접근법에서 수수께끼 접근법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나와 우리 아이를 살리는 … 최성애 지음

회복탄력성이란 고난과 역경에 대처하는 힘뿐만 아니라 자신의 에너지를 비축하여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회복탄력성을 기르면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몸과 마음의 균형감 및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고, 문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해 감정적, 정신적, 신체적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나아가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다. 최성애 박사는 회복탄력성의 중요성과 실천방법을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전파해 왔다.



뉴스의 시대 알랭드 보통 지음

끊임없이 쇄도하는 뉴스 기사와 이미지는 혹시 아무도 모르는 새 우리의 영혼을 갉아먹고 있는 것은 아닐까. 뉴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타인, 그리고 세상과 접촉하지만 그것은 진정하고도 구체적인 만남이라고는 할 수 없기에, 우리는 세계의 중요한 문제에 대해 오히려 무관심해지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알랭 드 보통이 궁극적으로 묻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세계와 '나', 타자와 '나'의 만남이 진정한 것이 되려면 이러한 간접성을 보다 생생한 인간의 이야기로 채워나갈 수 있을 때만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2 어떤 하루 신준모
3 마법천자문29 - 힘을 다해라 도울조 올댓스토리
4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장하준
5 나의 한국현대사 유시민
6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모예스
7 불륜 파울로 코엘료
8 이기는 대화 이서정
9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이근후
10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41 송도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