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연대기 존줄리어스노리치 지음

'비잔티움 연대기'로 유명한 역사가인 존 노리치의 최근작이다. 25년 이상 구상하고 집필해 81세가 되던 해에 탈고한 필생의 대작이기도 하다. 서구의 역사의 공백이었던 천년제국 비잔티움의 역사를 복원한 전작에서 보여준 탁월한 이야기 솜씨와 균형 잡힌 시각은 이번에도 여실히 발휘됐다. 이 책은 2000년간 이어오고 있는 교황직에 대한 간단한 역사서이다. 저자는 다양한 연구 성과를 섭렵하여 방대한 교황의 역사를 한 권 안에 대하드라마처럼 복원해 냈다.



싸드 THAAD 김진명 지음

변호사 어민은 자신의 첫 의뢰인인 리처드 김의 죽음을 접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그의 죽음을 파헤치게 된다. 세계은행 연구원으로 기축통화개선본부에서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하던 리처드의 갑작스러운 죽음. 리처드 김 살인사건을 조사하면서 어민은 엠디(missile defense, 미사일 방어망)와 엠디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비상수단이라 할 수 있는 싸드(thaad, 고공권역 방위미사일) 문제를 알게 된다. 미국이 은밀하게 진행한 '고스트 리포트'.



연필 하나로 가슴뛰는 … 애덤브라운 지음

평범한 서른 살 청년 사업가의 도전기를 통해, 누구라도 한번쯤 자신을 믿고 가슴의 결정을 따른다면 큰 자산 없이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 책이다. 저자는 연필 한 자루로 시작해 세계 최고의 교육기관을 세우기까지 자신이 굳게 믿고 따라왔던 서른 가지의 특별한 삶의 원칙을 소개한다. '사소하지만 남들에게는 커다랗게 여겨지는 일을 하라, 당당하게 걸어라, 길을 걷다 마주치는 신호를 놓치지 마라, 일을 했으면 매듭짓는 법을 배워라 등이 그것이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2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장하준
3 마법천자문 29 - 힘을 다해라 도울조 올댓스토리
4 어떤 하루 신준모
5 쿠키런 어드벤처 4 - 뉴욕 송도수
6 나의 한국 현대사(1959 - 2014 55년의 기록) 유시민
7 불륜 파울로코엘료
8 드래곤 길들이기2 - 무비스토리북 편집부
9 이기는 대화(개정판) 이서정
10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모예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