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명절 앞두고 세부방침 시달

충남교육청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충남도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추석 명절에 공직자 행동강령의 철저한 이행과 '선물 안 주고 안 받기'운동의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세부 행동요령을 수립해 도내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초·중·고등학교 및 공·사립유치원 등 모든 교육기관에 시달했다.

도교육청은 '선물 안 주고 안 받기'운동의 추진 범위를 소속 교직원은 물론, 학부모와 사업자 등 업무관련 민원인까지 확대하고 '금액에 관계없이 직무와 관련한 모든 선물'로 대상을 강화해 전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감인 저부터 이 운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니 모든 교육가족이 적극 동참하시어 청렴한 충남교육 실현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고 청렴실천 서한문을 직속기관장, 학교장, 민원인에게 직접 보내는 등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도교육청은 각급 기관장, 학교장, 부서장 등 상급자가 먼저 '선물을 주지도 받지도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모든 소속 직원의 동참을 유도하고 학부모, 민원인 등에게도 서한문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 적극적인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전훈일 충남교육청 감사관은 "본의 아니게 받은 선물에 대한 반환 편의를 위해 도교육청 감사관실에 '선물 반송 신고센터'를 설치해 연중 운영할 계획"이라며 "인사철, 명절 등 취약시기에는 집중 감찰을 실시하고 행동강령 위반 시 징계양정기준을 엄정히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현구 / 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