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140주년 맞아 고향 홍성서 오는 25~26일 업적 재조명 행사

전통 춤을 집대성하고 무대양식화 해 우리 춤의 아버지로 불리는 한성준 선생의 탄생 140주년을 맞아 고향인 홍성에서 뜻 깊은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군에 따르면 오는 25일과 26일 오후7시 홍주문화회관에서 '위대한 유산, 한성준의 춤'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한성준 탄생 140주년을 맞아 제1회 대한민국전통무용제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대한민국전통무용제전은 지난 6월 12일 서울 아코르극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리 무용의 현주소를 살피는 서울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이번에 홍성으로 무대를 옮겨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5일에 '우리 춤의 맥, 혼, 몸짓'이라는 주제로 길놀이와 식전공연에 이어 학춤, 살풀이춤, 승무, 태평무, 진쇠춤, 중도소고춤 등이 무대에 오르고 26일에는 '위대한 유산, 명작명무'라는 주제로 태평무, 한량무, 살풀이춤, 남무, 승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애주(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예능보유자), 조흥동(대한민국예술원 회원), 김매자(창무예술원 이사장), 국수호(디딤무용단 예술단장), 이현자(중요무형문화재 태평무 제92호 전수조교), 이은주(서울시 무형문화재 살풀이춤 예능보유자), 윤미라(경희대 교수) 등 국내 무용계의 원로와 중견은 물론, 주목받는 젊은 무용인들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전통무용대제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무용계 지도자 40여명이 한성준 선생의 고향 탐방 프로그램으로 홍성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이날 홍성을 찾은 무용인들은 홍주성과 한성준 선생 생가지 및 묘지,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를 차례로 방문하고 예산의 수덕사 탐방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한성준 선생 탄생 140주년을 맞아 선생의 업적을 재조명하는 행사가 마련된 가운데, 선생을 배출한 예향인 홍성에서 주요 행사가 진행돼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현구 / 홍성

chg5630@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