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대서 꼭 배워야 할 인간의 통찰력

한비자의 인생수업 임재성 지음

인간의 심리를 연구하고 통찰한 한비의 사상이 담긴 '한비자'는 고전 중에서도 반드시 읽어 볼 가치가 있는 책이다. 또한 '한비자'의 역사적 배경인 춘추 전국 시대는 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와 너무나 흡사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한비자'의 기본 뼈대인 법, 세, 술, 도로 장을 크게 구분하고 우리가 참고하고 생활에서 실천할 만한 사항을 세부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한비자'에는 놀라운 통찰력과 이 시대를 사는 우리가 꼭 배워야 할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물리적 공간 넘어 내면의 공간으로 확대

겹겹의 공간들 최윤필 지음

공간은 누구나 누린다는 점에서 보편적이다. 그 너머에 어떤 부가적인 차원도 허용하지 않고 이면에 어떤 배후도 거느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근본적이다. 아무리 부풀리거나 짜부라뜨려도 벗어날 수 없는 삶의 장이다. 일상에서 우리가 기억이라고 부르는 것은 공간화한 기억이다. 저자가 의도한 '공간 낯설게 하기'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서 내면의 공간으로 깊어지고 확대된다. 이를 통해 저자는 삶을 살아가는 방식을 새롭게 모색한다.

위기를 기회로 … 미래 전략 지침서

2030 기회의 대이동 최윤식·김건주 지음

불확실성이 가장 확실한 원리가 되어버린 시대, 변화하는 기회를 어떻게 나의 것으로 만들 것인가. 연습이란 말을 즐겨 사용하지만, 우리가 만나는 오늘은 늘 실전이다. 대충 준비하고 나설 수는 없다. 길고 복잡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답을 얻는 것도 아니다. 핵심과 원리를 찾아 추적, 통찰, 정리하라. 여태껏 없던 새로운 힘의 원리, 경험하지 못했던 움직임의 실체를 파악하라. 이 책은 미래의 주인이 되려는 이들,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는 이들을 위한 미래 전략 지침서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2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장하준
3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존 그린
4 어떤 하루 신준모
5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조조 모예스
6 칼의 노래 김훈
7 불륜 파울로 코엘료
8 싸드 김진명
9 뉴스의 시대 알랭 드 보통
10 나의 한국현대사 유시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