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딸의 딸 최인호 지음

1부 작가의 딸 다혜의 이야기와 2부 그 딸의 딸, 즉 작가의 외손녀 정원이의 이야기로 나뉜다.

1부는 딸의 탄생에서부터 유치원 입학, 초·중·고 시절, 대학교 입학과 졸업, 결혼, 신혼생활 등으로 이어지는 무려 40년에 이르는 세월을 사랑과 경이로움의 시선으로 기록해 나간 이야기이다.

또한 2부는 딸 다혜가 그녀의 딸 정원이를 낳으면서 시작해 손녀에 대한 할아버지의 애틋한 사랑이 짙게 배어 있는 12년 동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시대를 대표하는 큰 작가 최인호의 또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보다 김영하 지음

발표하는 작품마다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당대 가장 젊은 작가라는 신뢰를 주는 김영하의 신작 산문집.

그는 지난해 뉴욕타임스 인터내셔널판의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약하며 한국 사회의 단면을 날카롭고 균형잡힌 시각으로 조망해 내기도 했다.

오랜 소설쓰기와 지속적인 해외 체류를 통해 단련된 관찰력으로 5년 만에 펴낸 이번 산문집에서 그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예리하고도 유머러스한 통찰을 보여준다. 예술과 인간, 거시적·미시적 사회 문제를 주제로 한 스물여섯 개의 글을 묶어냈다.



경제의 교양을 … 김진방·박만섭 외 지음

이 책은 '경제학의 교양을 읽는다'의 고전편에 이어 20세기 현대 경제학을 다루면서 현실 경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현대 경제학을 대표하는 책 스무 권과 논문 한 편을 골라 경제사상과 이론, 그것이 형성된 역사적 배경을 살핀다.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경제학 이론을 경제학자와 그의 저서를 중심으로 좀 더 입체적이고 균형잡힌 시각으로 소개하고 있다.

저자들은 "경제학은 경제를 이해하는 방식이다. 유일한 방식은 아니지만 유력한 방식이다"라고 말한다.



<영풍문고 청주점 제공>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여자없는 남자들 무라카미 하루키
2 21세기 자본 토마 피케티
3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4 원피스 75 오다 에이치로
5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6 어떤 하루 신준모
7 김우중과의 대화 신장섭
8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장하준
9 싸드(THAAD) 김진명
10 버티는 삶에 대하여 허지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