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말랄라 말라라유사프자이 외 지음

이 책은 그저 학교에 다니는 게 꿈이었던 한 소녀의 자전적 연대기이자, 탈레반이 장악한 파키스탄 북부의 스와트밸리 지역에서 여자아이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위해 목숨을 걸고 투쟁해온 가족의 이야기, 나아가 21세기 세계정세의 태풍의 핵인 이슬람 근본주의와 테러리즘의 실체를 폭로하는 현장의 목소리이다. 그녀가 11살이던 2009년에 영국 공영방송 BBC의 우르두어 블로그에 '굴 마카이'라는 필명으로 탈레반 치하의 삶에 대해 글을 쓰기 시작했고 2014년 10월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플래시 보이스 마이클루이스 지음

이 시대 최고의 저널리스트이자 논픽션 작가, 마이클 루이스가 돌아왔다.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부동의 1위였던 '겨울왕국'을 왕좌에서 끌어내리고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 책은, 이미 출간 전부터 금융계에 파문을 일으키며 '책이 나오면 월스트리트 전체가 뒤집어질 것'이라며 트레이더들과 대형은행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초단타매매(high frequency trading)라는 그들만의 수법으로 거액을 챙겨온 월스트리트 대형 투자은행들의 은밀한 실상을 고발하는 책이다.



통찰의 시대 에릭 캔델 지음

이 책은 천재 신경과학자 에릭 캔델이 인류에게 아직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무의식의 세계를 과학, 예술, 인문학을 넘나들며 파헤치는 책이다. 에릭 캔델은 우리에게 친숙한 당대 3명의 화가(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실레, 오스카어 코코슈카)가 그린 초상화를 중심으로 과학과 예술이 어떻게 대화를 주고받으며 인간의 무의식을 파헤치기 시작했는지 살펴본다. 묘한 관능미가 담긴 클림트의 그림,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이론과 첨단 뇌과학의 연구 성과는 캔델의 명쾌하고 치밀한 구성에 따라 엮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여자없는 남자들 무라카미 하루키
2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3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4 어떤 하루 신준모
5 쿠키런 어드벤처5 - 로마 송도수
6 메이즈러너 제임스 대시너
7 싸드(THAAD) 김진명
8 스코치트라이얼 제임스 대시너
9 21세기 자본 토마 피케티
10 이기는 대화 이서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