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경주 골굴사서 선무도 세속포교 30주년 기념대회

경주 골굴사(주지 적운스님)는 선무도 세속포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전통무예대회를 개최한다. '2014 화랑과 승군의 후예 골굴사 전통무예대회'는 오는 25~26일 이틀동안 골굴사 경내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25일 선무도의 역사와 철학을 조명한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26일 오전 11시에는 골굴사 중창 25주년 기념 원효성사 화엄종 타종식을 오후 1시부터는 국내외 수많은 무예단체가 참가하는 전통무예대회와 산야예술제가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전통무예대회는 1부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무도, 택견, 기천, 24반 무예 등 11개 전통무예단체들이 열띤 시연을 펼치고, 프랑스, 스페인, 노르웨이 등 선무도 해외지부에서 찾아온 서무도 수련생들과 일본 가라데 시연단 등이 참여해 화려한 무예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2부 산사예술제에서는 깊어가는 가을에 흠뻑 취할 L.M.B.Singers의 오페라와 뮤지컬 속의 아름다운 주제곡을 중심으로 공연이 준비돼 있다.

주지 적운스님은 "올해는 유독 힘들고 아픈일이 많았다"며 "이번 가을 축제는 선무도와 전통무예의 불굴의 기상이 그들에게 전해져 아픔을 가진 모든이들이 치유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