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신리초 건축설계 공모 선정 … 공원·복합 커뮤니티 시설 갖춰

2016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중인 (가칭)홍성신리초등학교의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충남도교육청은 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내년 3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16년 9월 개교를 목표로 건축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지난 7월 도와 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추진한 '내포신도시 교육시설 특화·충실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내포신도시 교육시설 특화·충실화 프로젝트는 도와 도 교육청, 내포신도시 총괄기획가인 온영태 경희대 교수가 함께 마련한 것으로, 초등학교와 공원, 복합 커뮤니티 시설을 기능적으로 연계해 이용자의 활용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이번 당선작은 홍성신리초등학교와 어린이공원,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하나의 공간으로 설정하고 조화로운 배치를 통해 주 이용자인 학생 편의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홍성신리초는 내포신도시 내 1만 3천000㎡ 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지며 초등학교 교사동과 다목적 강당 및 시청각실, 유치원 등이 들어선다. 앞으로 홍성신리초는 내년 6월 착공해 2016년 8월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홍성신리초를 시작으로 내포신도시내 설립될 학교들을 열린 교육타운으로 인근에 공원이나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배치해 풍부한 녹지와 함께 쾌적하고 수준 높은 에듀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최현구 / 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