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식품위생 전분야에서 우수실적 달성

[중부매일 이진은 기자] 당진시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한 평가에서 식품안전관리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식품안전관리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1년 동안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과 식중독 예방 대응체계 구축, 우수사례 등을 종합평가한 것으로, 당진시는 ▶시민 안전 먹거리 제공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실시 ▶태블릿PC를 통한 신속보고 ▶유통식품 수거·검사 및 주방문화개선 사업 추진 ▶식중독 4년 연속 제로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8월 프란치스코 교황 방문 기간 중 식중독 예찰과 식품검수, 배식입회 등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관련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단 한 건의 식중독 사고 없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 위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위생업소 현장위주의 지도점검과 식품위생 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식품안전관리 전국평가 우수기관 표창 외에도 음식문화개선사업과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사업 분야에서도 표창을 받는 등 식품위생행정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이진은 / 당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