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학생건강체력 평가 결과 등 4개 항목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중·고 47개교에 대한 학생 체력 평가 등의 학교정보를 학교알리미사이트(www.schoolinfo.go.kr)및 개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7일 공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의 알권리와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을 보장하고 학교 운영의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학교정보공시는 정시(2월, 4월, 5월, 9월, 11월)와 수시를 통해 이뤄지고있다.

이번 2월말에 공개되는 학교정보는 ▶학생 체력증진 ▶교과별 학업성취 현황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평가에 관한 사항 등 4개 항목이다.

학생 체력증진 항목에서는 심폐지구력, 유연성, 근력, 순발력, 비만 등 지난해 학교별로 실시한 학생건강체력평가 결과를 제공하고, 교과별 학업성취 현황 항목에서는 중·고교 대상 학교별 평가계획에 의해 실시한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를 합산한 학기말 평가결과를 알아볼 수 있다.

또, 학교평가에 관한 사항에서는 초·중·고 평가영역과 평가지표 등이 확인 가능하며, 교원능력개발평가 항목은 동료교원평가지 및 학생·학부모의 교원에 대한 만족도 조사지의 설문 항목과 이에 따른 결과를 보여 준다.

홍용표 총무과장은 "공시정보의 정확성을 제고하기 위해 검증체계를 강화했다"며, "이어지는 공시도 내실 있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