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터미널 부지 '비즈센터' 건립 183억 들여 2016년 6월 준공 고용·복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지역 中企 지원 1천67억 투입

세종시가 비즈센터 건립을 통해 조치원 등 북부권 발전의 핵심축으로 기능하면서 80년 넘은 조치원읍의 구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춘희(사진) 시장은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조치원공용버스터미널 부지를 활용한 (가칭)세종비즈센터 건립계획과 지속가능한 세종경제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총 사업비 183억원을 투입, 오는 4월 착공에 들어가 2016년 6월까지 지상 8층, 연면적 1만㎡, 수용인원 300명 규모로 비즈센터를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즈센터는 현재 타당성 조사, 도시계획 시설결정, 건축 인허가 등 건립에 필요한 행정절차는 모두 마친 상태로, 시공업체 선정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비즈센터 입주희망 예비 수요조사를 통해 한국협동조합연구소 등 총 15개 수도권 이전기관과 중앙부처 유관기관에서 입주의사를 밝혔다.

이 시장은 "이 시설에 고용노동부의 고용센터, 여성가족부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건복지부의 지역자활센터를 비롯, 시 일자리지원센터 등을 한데 모아 운영하는 고용복지통합센터를 설립해 입주시켜 시민들이 다양한 고용·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시장은 두 번째 안건으로 "지속가능한 세종경제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시는 올 한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투자유치, 창업지원 등 9개 분야 13개 시책에 걸쳐 총 1천67억원(국비 692, 시비 375)을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이 금액은 지난해 897억 원보다 18.9%인 170억 원이 증가된 것으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세종시 투자유치 자문단 발족 등을 통해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우량기업 50개를 유치할 계획이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