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그램의 용기 한비야 지음

이 책이 여덟 권의 전작과 가장 다른 점은 여행가 한비야, NGO활동가 한비야가 아닌 '국제구호 전문가' 한비야가 들려주는 아프리카의 숨겨진 가치와 그동안 밝혀지지 않은 진실, 국제구호를 둘러싸고 전 세계가 벌이는 수많은 갈등과 다툼, 모순 등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온기를 전해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그동안 사람들에게 받은 친절과 위로, 내가 두 손으로 전해주고 싶었던 사랑 그리고 인생의 고비에서 많은 사람들과 주고받았던 작은 용기에 대해 말해주고 싶었다고 한다.


경영의 모험 존브룩스 지음

시간이 오래 흘러도 변치 않는 기업의 본질과 기업의 생태계 안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간의 본성을 깊이 들여다보는 책으로, 미국의 주요 언론은 이 책을 '경영서의 고전(a business classic)'이라 평가하며 "기업의 리더는 물론, 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할 고전"이라고 썼다. 이 책에는 성공을 향한 무모한 도전과 돌이킬 수 없는 실패 속에서도 불멸의 가치를 찾는 모험을 멈추지 않았던 사람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쉴 틈 없이 펼쳐진다.


징비록 류성룡 지음

징비록이 저술된 이후 많은 조선의 지식인과 위정자들이 이 책을 읽었다. 조선 시대 대표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은 이 책을 여러 번 탐독하고 독후감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아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꼭 읽어야 할 책으로 꼽았다. 류성룡의 '징비록'은 조선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서도 널리 읽혔다. 이 책에는 전쟁뿐만 아니라 천재지변이나 인재를 수습하고 극복하는 지혜, 위정자들의 올바른 위기 극복의 태도, 사회 구성원의 책임지는 자세 등에 대한 질문과 답이 담겨 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외
2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3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4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5 센트럴 파크 기욤 뮈소
6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7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슨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9 대화의 신 래리킹
10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