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8㎞ 코스 산악자전거 공원 조성

세종시 정부청사 인근의 원수산(해발 251m)에 산악 자전거 공원이 조성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현태)는 원수산에 자전거로 숲속을 달리면서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산악자전거(MTB)공원(총연장 8.2km)을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원수산 산악자전거공원에는 산악자전거 구간과 자전거 세륜장, 공기호스 등 편의시설과 휴게공간, 초보자를 위한 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춤으로써 동호인과 가족단위 방문객 등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일반용 구간(5.4㎞)과 함께 일부구간은 역동적으로 계획해 마니아를 위한 상급자용 구간(2.8㎞)으로 조성,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대회도 개최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원으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또한 원수산의 양호한 식생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의 등산로와 자연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구간을 조성하고, 인공적인 구조물 설치는 배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보행자와 교차되는 지점은 최소화해 이용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불가피하게 교차되는 지점은 목재를 사용해 다리를 놓거나 나무난간 등을 이용해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한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다음달까지 산악자전거 공원 설계안을 확정하고, 공사에 착수해 올해 안으로 공원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박상옥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장은 "원수산 산악자전거공원은 행복도시가 추구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과 행복도시만의 특화된 공간 조성방향에 부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라면서 "계획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