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첨단지식기반 기능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 성장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6생활권 개발을 위해 지구단위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6생활권은 행복도시 북측 진입관문으로 4개 기초생활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 월산산업단지가 입지했던 곳으로 세종시 연기면 누리리·한별리·산울리·해밀리 일원 등 약 689만5천㎡이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6생활권만의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계획(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 위해 공모를 시행, '24시간 깨어있는, 일과 생활이 함께하는 복합자족도시 RAM City(건화 컨소시엄)'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6생활권 지구단위계획은 토지이용계획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기초생활권별 특화계획을 수립하고, 기존 1∼4생활권의 지구단위계획과 조성시점에서 발생하는 부정합 문제점 등을 개선·보완해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다른 생활권의 지구단위계획이 계획 중심으로 구성돼 있어 내용 파악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 각 용지별로 시행지침을 작성하고 평면도·입면도·조성예시도 등 구체적인 이미지로 '알기 쉬운 지구단위계획'을 만들 계획이다.

6생활권 지구단위계획은 올해 1~2개 기초생활권을, 내년까지는 4개 기초생활권을 모두 수립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부터 대지 조성공사 등 본격적인 개발이 이뤄질 전망이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