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오전, 언론과 소통의 장 마련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가 언론, 방송과 소통 강화를 위해 대변인 주재로 '월요 소통마당'을 운영한다.

월요 소통마당은 매주 월요일 오전 대변인이 주재하며 ▶주간 행사계획과 보도계획 ▶정례브리핑 계획 설명 ▶최근 특정 매체에서 보도한 기사에 대한 세종시의 입장과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김재근 대변인은 16일 첫 월요 소통마당에서 환경오염 취약업소 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환경 오염 중점관리대상 업소를 선정해 전담관리 공무원을 지정 운영하는 한편 금강유역환경청, 환경보전협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단속과 휴일에도 2인 1개 반 20명의 환경오염 기동처리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3월 말부터는 취약업소에 대한 주민자율 감시단을 구성하고 우체국 집배원을 활용한 감시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악취 민원 발생업소에 대해서는 한국환경공단 등 전문검사기관의 협조를 통해 정밀분석을 실시, 악취발생원인 규명과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하천 책임감시제 시행으로 취약업소의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한 주기적인 하천순찰 등으로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시는 매주 목요일 이춘희 시장의 정례브리핑과 함께 대변인이 월요 소통마당을 열어 언론과의 접점을 보다 넓히고 시정현안에 대해 보다 긴밀하게 언론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이어 "월요 소통마당은 세종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과 시정 이슈에 대해 언론과 소통하며, 우리 시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고 언론의 의견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상호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