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든 걸 처음부터 … 칼필레머 지음

칼 필레머 교수는 진정한 '관계 전문가'라 할 만한 65세 이상 노부부 700여 명을 3년에 걸쳐 만나고 조사했다. 그 결과가 바로 책 '이 모든 걸 처음부터 알았더라면'이다. 30~7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실제 부부로 살아온 노인들 700여 명이 후세에게 들려주는 사랑, 결혼, 관계의 조언을 객관적이고도 전문적인 태도로 정리한 책이다. 특히 칼 필레머 교수가 연구 표본으로 선택한 미국 노인 부부는 세계대전과 경제 대공황을 거친 세대로서 백년해로의 비결을 전해준다.


나를 흔든 시 한줄 고은·김창완 외 지음

고은, 김훈, 이해인, 이외수, 도정일 등 우리 시대의 멘토들이 뽑은 '내 인생의 시 한 줄'을 담은 책. '나를 흔든 시 한 줄'은 2014년부터 중앙일보 오피니언 면에 매주 두 차례씩 연재된 코너다. 고은 시인이 첫 주자로 시작해 사회 각계 인사들이 마음에 새겨둔,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준 시 한 편과 그 사연을 소개했다. 지금까지 100여 명의 명사들이 뜨거웠던 청춘의 문장들을 선보였으며, 그중에서 천천히 오래 읽고 싶은 55명의 원고를 묶어 책으로 펴냈다.




끄덕끄덕 세계사1 서경석 지음

'끄덕끄덕 세계사' 1권은 선사 시대부터 고대 제국까지, 즉 문명의 탄생 과정과 고대 제국의 흥망성쇠를 다루고 있다. 1부에서는 인류의 기원부터 구석기, 신석기를 거쳐 계급과 국가, 문명이 탄생하는 과정이 그려지고, 2부에서는 그리스 문명, 알렉산드로스 제국, 인도 제국, 로마 제국, 중국의 통일 왕조인 진·한 등의 정치, 사회, 문화가 통합적으로 실었다. 이 책에서는 유럽과 아시아를 두 축으로 한 여러 문화권의 발전 과정 및 각 문화권 간의 교류와 갈등을 보여주고자 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외
2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4 대화의 신 래리킹
5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6 센트럴 파크 기욤 뮈소
7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9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10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