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아카데미 시작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김영식)가 특별한 인문학강좌 '다빈치 아카데미'가 KIMC 김경호 이미지메이킹센터 김경호 대표의 '자기표현과 호감의 법칙'이라는 강의로 2015년 강좌의 시작을 알렸다.

강단에 오른 김 대표는 "인생은 선택"이라며 "선택하는 권리는 자신에게 있지만 그 결과는 그 사람의 인생을 결정한다. 개인과 기업의 이미지도 선택이며, 현재의 선택이 개인과 기업의 미래 모습을 바꾸어 놓는 키 포인트가 된다"고 말했다.

인생에 있어 선택이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며, 그 선택에 따라 자신의 모습과 삶도 달라진다는 것.

그는 또 "조직 내 앞서가는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역할에 맞도록 향상시키는 일은 자기성숙과 갱쟁력 강화로 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일"이라며 스스로의 이미지가 자신은 물론 자신이 속한 조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밖에도 이상적 자아상을 구축하는 방법,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과 적용방법, 첫인상과 이미지 관리는 물론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개인별 첫인상 테스트, 개인별 이미지 진단 및 개선, 꿈과 비전 설계의 시간들로 보다 쉽게 스스로의 이미지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강좌에 참여한 간호과 하정원 학생(26)은 "이제 곧 졸업인데 나 자신의 참된 모습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강의를 필히 수강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작한 다빈치 아카데미는 18일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교내 예술동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며, 소설 남한산성의 작가 김훈(5.14), 백석대 길환영 특임부총장(전 KBS 사장, 5.28),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6.4)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다빈치 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센터(041-550-087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송문용/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