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대학에 … EBS 제작팀 지음

국내 최고의 교육기획 다큐멘터리 EBS다큐프라임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는 대학과 인재의 본질 그리고 진정한 배움이 무엇인지 우리 사회에 정면으로 냉정하게 문제제기를 한다. 그 과정에서 단기 목표에 갇혀버린 우리 교육의 씁쓸한 실상에 경종을 울리며, 현실의 벽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청춘의 민낯을 들여다보았다. 방송 후, 중학교 교실에서부터 대학 강의실까지 수많은 이들이 시청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이 책은 방송 내용을 충실히 따라가되 미처 방송에 담지 못한 내용들을 정리했다.



그림자 여행 정여울 지음

문학평론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정여울은 작가로서 살아온 지난 10여 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며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한 번뿐인 이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사색과 성찰을 통해 깊은 울림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에는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인생길에서 나 자신과 마주하고 내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삶과 사람, 세상을 다시 바라볼 수 있도록 해주는 정여울 저자의 에세이 50편과 그 풍경을 담은 50장의 사진, 그 속에서 다채로운 빛깔을 지닌 우리 모두의 그림자가 담겨 있다.




인비저블 데이비드 즈와이그 지음

데이비드 즈와이그는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애틀랜틱' 등에 기고해 온 언론인이자 작가로 인비저블의 도입부에 등장하는 사실 검증 전문가(fact checker)로 일한 경험이 있다. 그는 최고의 인재로서 놀라운 성과를 올리며 어디서든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자질을 갖추었지만 명성과 보상보다 내적 목표를 지향하는 '조용한 엘리트'를 만나기 위해 여러 대륙을 넘나들며 취재를 해왔다. 이들 조용한 엘리트들은 고난도의 일적 도전과 몰입을 통해 만족스러운 삶, 깊은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외
2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4 1그램의 용기 한비야
5 대화의 신 래리킹
6 비밀의 정원 조해너 배스포드
7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8 센트럴 파크 기욤 뮈소
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10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