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머니 케빈루스 지음

'뉴욕 타임스', '뉴욕 매거진', '타임스'기자를 거쳐 기독교 대학의 이면을 파헤친 '이질적 사도(The unlikely disciple)'를 통해 탁월한 잠입 취재 능력을 인정받은 케빈 루스가 이번에는 월가의 신입사원이 된 미국 최고의 엘리트들과 거대 자본 사이에 놓인 욕망의 사다리를 찾아 나섰다. 그는 2년에 걸친 취재 기간 동안 8인의 신입사원과 고락을 함께하며 탐욕으로 가득한 월가를 고발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은 금융위기 이후 월가 신입사원들의 고뇌와 좌절, 욕망을 직시했다.


자신으로 존재하는 용기 자크살로메 지음

프랑스의 인간관계 전문 심리학자 자크 살로메는 Espere(본질적 관계 생태학을 위한 특정 에너지)라는 자신만의 기법을 바탕으로 모든 인간의 삶을 구조화하는 5대 관계에 대해 60권에 가까운 책을 썼다. 이 책은 그 저작들의 핵심을 포함한다. 그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 자기 자신의 좋은 친구가 되는 법, 자기를 존중하는 법, 스스로 가치를 부여하는 법, 쉽게 말해 자기를 사랑하는 법, 또 연인 혹은 부부 관계. 인생을 함께할 계획까지 포함하는 관계 등이 우리를 무한한 만물과 이어준다고 강조한다.


생각해봤어? 노회찬·유시민·진중권 지음

왕년의 투사 노회찬, 왕년의 장관 유시민, 왕년의 논객 진중권. 합체하면 노·유·진! 소름 끼치도록 정확한 예언을 쏟아내는 대한민국 사회 예언자이자 정치·경제·문화에 대한 지식마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능가하는 노유진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14가지 질문을 던진다. 불평등이 이렇게 심해지면 나중에 전 세계는 어떻게 될까? 고루할 수 있는 가톨릭 교황이 가장 급진적으로 느껴지는 까닭은 뭘까? 등 이 책에는 우리의 내일을 바꿀 수 있기에 오늘 가장 뜨거운 지식이 담겨 있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순위
순위 도서명 저자
1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외
2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3 마법천자문 31-치열한 전투! 싸움전 올댓스토리
4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5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6 쿠키런 어드벤처8 - 워싱턴 DC 송도수
7 1그램의 용기 한비야
8 대화의 신 래리 킹
9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아마리
10 가면산장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