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와 일선 시·군의회가 지역 현안을 공동으로 협력·대응키로 중지를 모았다.

충남도의회 김기영 의장은 27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도내 시·군의회 의장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방자치 선진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과 시·군의회 의장들은 향후 교류 확대를 통해 도·시군의회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동시에 지역 현안을 심층적으로 분석·지원키로 했다.

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1991년 지방자치가 부활했지만, 도와 시군의회 간 교류는 미흡했다"며 "한 자리에 모두 모인 것은 매우 뜻 깊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시군의회 간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 지역발전의 초석을 마련하자"며 "최근 활발하게 진행 중인 지방자치법개정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심우성 청양군의회 의장은 "지방자치가 20년이 지났지만, 아직 완전한 지방자치가 이뤄지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지방자치의 발전적 미래를 위한 생산적인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최현구 / 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