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직원 역량 강화

세종시교육청은 11일 에듀니티행복한연수원(대표 김병주)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 교원들의 전문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상호 협력사항은 ▶새로운 교원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협의 개발 ▶원격 및 집합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교원 자격연수 및 직무연수 강사 지원 ▶연수과정 컨설팅 및 각종 용역 연구 참여 ▶훈련 성과 피드백의 공유 등이다.

이번 협약에 의해 행복한연수원의 교원원격연수 프로그램인 '학교혁신사례'를 세종시의 모든 교장·교감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또, 신규교원들은 한 가지 강좌에 무료, 나머지 교원들도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는 말이 있듯 교사의 역할은 학생들이 배우고 익히는데 있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수업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니티행복한연수원은 교육부인가 원격연수원으로 학교혁신, 생활지도, 수업개선, 교사성장 등 교원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학습 분야별로 수업 시간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법 교육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