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새 사람보다 먼저 만난 사람 좋으니 방황하지 말 것. 범 ` 토끼 ` 말 ` 돼지띠가 서로의 힘이 되어 준다 해도 장 ` 단점은 있게 마련이다. 5 ` 7 ` 9 ` 12월생 앉은 자리가 좀 불편하다고 이제까지 있던 자리 떠나려 하면 어떻게 할까. 변동은 금물. 남 ` 동쪽이 길.

▶ 소띠

쥐 ` 토끼 ` 양띠에게 기대해 보는 것은 좋으나 실망이 클까 염려된다. 몸은 하나이면서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으려다 두 마리 놓치는 격. 61년생 미혼자 ㄱ ` ㅁ ` ㅈ성씨 여자는 애정에 국경이 없다지만 임자 있는 사람과 연상의 사람과는 인연이 없을 듯.

▶범띠

가족과의 갈등과 자녀와의 신경 작전에 고달프겠다. 50년생 여성은 제조 ` 제작 ` 의류 ` 식품업자는 손이 모자라는 사업 운이지만 집에 들어가면 짜증이 나는 격. 62년생 남자는 남의 일에 신경 쓰다 자기 일까지 그르칠 염려 있다. 2 ` 3 ` 5월생은 파란색이 길색.

▶ 토끼띠

모든 것 다 잃은 것 같으나 음지가 있으면 양지가 있듯 이것저것 재다가 마음만 상할까 걱정이구나.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실천으로 봉사할 것. 마음을 비우고 대처하라. 5 ` 9 ` 11월생은 눈물을 보이지 말고 여유 있는 웃음을 보일 것. 데이트 시 남쪽이 길.

▶용띠

가정에는 자기 간장독이 금이 가서 서서히 새는 격이다. 건설 ` 운송업 ` 금속 매매 자는 창고를 늘리는 격에 흥행하는 운세. 쥐 ` 토끼 ` 말띠 부부는 한번쯤 주변을 점검해 보는 것도 좋겠고 돌다리도 두들겨 건너가라는 말 명심할 것. ㄱ ` ㅂ ` ㅇ성씨 ᄈᆞᆯ간색 삼가.

▶뱀띠

자기재주만 믿고 있다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될 수 있으니 ㄴ ` ㅇ ` ㅈ성씨 지금은 계속 확인해 봄이 좋겠다. 중개업 ` 생산직 ` 기술직 ` 공직자는 생업에는 이상 없으나 가족 간에 우환이나 갈등으로 고심할 수. 2 ` 7 ` 12월생 동쪽의 힘을 얻을 것.

▶ 말띠

현재 가지고 있는 직업에 만족할 것. 1 ` 7 ` 9 ` 11월생 샘을 파려면 한곳만 파라. 이곳저곳 파다가 갈급할 때 물 한 모금 못먹는다. ㄷ ` ㅈ ` ㅎ성씨 티끌모아 태산이 된다는 이치를 알라. 더 많은 것 찾다가 더 적은 것 알게 될 듯. 손재수 조심. 동쪽이 길.

▶양띠

상대가 분수에 맞지 않는 일 하려거든 필사적으로 막을 것. 있는 것까지 다 놓칠 듯하다. 5 ` 7 ` 11월생 ㄱ ` ㅂ ` ㅈ ` ㅊ성씨는 관재수까지 따르는 격이니, 순간의 판단을 잘 할 것. 미혼자는 연상 연하로부터 데이트 신청 받는 수구나. 빨간색이 길색.

▶원숭이띠

자기가 가야 할 길만 가라. ㄷ ` ㅂ ` ㅇ성씨 서로의 눈치싸움이 길면 남는 것은 불신이요 그것이 싹이 트면 파멸이 된다. 1 ` 4 ` 7월생은 옆길로 가면 늪에 빠져 헤어나기 힘들 듯. 쥐 ` 말 ` 개띠와 사소한 언행으로 더욱 힘이 겹겠다. 검정색은 피할 것.

▶ 닭띠

내 것도 못 챙기는 때에 남의 것까지 챙겨주려느냐 없으면 없는 대로 대처할 것. 내것이 아니면 쳐다보지도 말 것. 7 ` 8 ` 12월생 ㄱ ` ㅅ ` ㅎ성씨는 늘리는 수는 없고 줄여서라도 시작하면 7 ` 9월달부터 커지는 수다. 의학 ` 건설 ` 금융업 종사자는 길.

▶ 개띠

꼬리가 길면 밟힌다는 속담을 명심하라. 46 ` 58년생 ㄱ ` ㅇ ` ㅈ성씨는 쥐 ` 범 ` 토끼 ` 말띠에게 진실만 대해도 다 못사는 세상인데 겉과 속을 달리 대하고 있으니 마음이 편치 못하겠다. 1 ` 3 ` 5 ` 8월생 원치않는 여행은 삼갈 것. 남 ` 북향 조심.

▶돼지띠

대인관계에 진실만이 통할 수 있음을 알라. ㄱ ` ㅂ ` ㅍ성씨 변동수가 있으니 직장 이동이나 이사수가 있는 격. 2 ` 4 ` 7 ` 11월생은 6월 3 ` 5 ` 12일날 이사하면 좋겠다. 이동수는 7 ` 9월에나 있을 듯. 받고자 하는 것은 지연되는 수. 남쪽은 불길.

자료제공=구삼원 ☎ 02) 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